Home 신제품 마이크로칩, 초고밀도 4Mbit 직렬 EEPROM 출시

마이크로칩, 초고밀도 4Mbit 직렬 EEPROM 출시

개발자에게 유연성과 검증된 신뢰성을 제공하는 신제품 4Mbit EEPROM 메모리 디바이스

마이크로칩, 4Mbit EEPROM 메모리 디바이스

마이크로컨트롤러, 혼합 신호,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최고 수준의 밀도를 갖춘 신제품 EEPROM – 25CSM04를 출시했다.

마이크로칩의 새로운 EEPROM은 4Mbit에서 개발자가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중 저장 용량이 가장 큰 EEPROM으로, 이전까지 2Mbit로 제한되었던 것과 비교해 밀도가 두 배 가량 증가했다. 지금까지 개발자는 2Mbit 이상 비휘발성 데이터 세트 애플리케이션에 저비용 NOR 플래시 IC를 사용해왔다.

피트니스 트래커, 보청기, 혈당 측정기 등의 휴대용 컨슈머 및 의료 디바이스는 물론 산업, 자동차와 같은 여러 시스템은 종종 소비자 경험을 최적화하기 위해 고객별 데이터 세트를 사용한다. 교정 상수(calibration constant), 배경 조건, 사용자 선호도 및 변화하는 소음 환경이 포함된 이러한 비휘발성 데이터 세트는 최종 시스템이나 사용자에 의해 한 번에 몇 바이트씩 조정된다.

직렬 EEPROM(Electrically Erasable Programmable Read-Only Memory)은 이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메모리로서, 비휘발성, 바이트 수준 제어, 사용상의 편의성과 낮은 전력 소비를 제공한다.

마이크로칩 메모리 제품 사업부의 랜디 드윈거(Randy Drwinga) 부사장은 “마이크로칩은 직렬 EEPROM의 가능성을 최대한으로 끌어 올려 제품 혁신을 지원한다. 개발자는 이제 시스템을 재평가하고 새로운 기술을 활용하여 디자인 성능을 최적화 할 수 있다”고 말했다.

EEPROM은 NOR 플래시 대비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므로 마이크로칩에서는 더 큰 4Mbit EEPROM을 도입하여 고객의 요청에 응답했다. EEPROM는 낮은 대기 전류(2 µA대 15 µA), 단일 바이트, 다중 바이트 및 전체 페이지 쓰기(full-page write) 수행 능력, 더 짧아진 섹터 소거 및 다시 쓰기 시간(5ms 대 300ms), 그리고 더 많은 소거 및 다시 쓰기 주기(1M 대 100K) 등 여러 장점을 제공한다.

아이씨엔매거진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