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8일

SenseTime, LG CNS와 손잡고 국내 얼굴인식 시장 공략

 

센스타임, 얼굴인식 솔루션

컴퓨터 비전과 딥 러닝을 전문으로 하는 인공 지능(AI) 부문의 글로벌 선도기업 센스타임(SenseTime)이 IT 신기술을 통해 고객을 위한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는 세계적인 IT 서비스 기업 LG CNS와 협력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이 협력 관계에 따라 센스타임과 LG CNS는 국내외 LG CNS 고객사에 SensePass 얼굴 인식 올인원 장비를 도입하고자 힘을 모을 예정이다.

센스타임의 컴퓨터 비전 알고리듬이 적용된 SensePass 및 SensePass Pro 솔루션 장비를 상업 시설이나 사무실 입구에 설치해서 출입 제어를 할 수 있다. 99%가 넘는 정확도를 자랑하는 이들 장비는 등록된 개인의 신원을 0.3초 이내에 2m 거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무실에서는 직원이나 고객이 도착하기 전에 사전에 제공된 사진을 등록하고, 신원에 따라 권한을 부여함으로써 출입 제어를 관리할 수 있다.
2020년 3월 11일 세계보건기구(WHO)가 코로나19의 팬데믹을 공식 선언함에 따라, 업무에 복귀하는 직원들은 마스크를 착용함으로써 자신을 보호할 수 있다. 이 출입 통제 솔루션은 직원이 마스크를 벗지 않고도 건물에 들어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센스타임은 교차 감염을 방지하고, 체온 검사 중 접촉을 최소한으로 줄이고자 최근 체온측정 솔루션인 SenseThunder-E를 도입했다.

SenseThunder-E는 SensePass Pro 위에 설치돼 한꺼번에 접근성을 부여하는 동시에, 직원의 이마 온도를 측정할 수 있으며, 정확도는 섭씨 ±0.3도에 달한다. 이 시스템은 열이 있는 직원을 발견하는 즉시 담당 직원에게 경고하고, 출입제한을 할 수 있다.

센스타임 아시아태평양 사업 그룹 사장 겸 전략 부사장 제프 쉬(Jeff Shi)는 “한국에서 자사의 AI 기술사업을 도모하고자 LG CNS와 손을 잡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AI 분야에서 강력한 기술적 토대와 연구개발(R&D) 역량을 보유한 혁신 기업인 자사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민첩하게 고객 수요에 대응할 수 있다”고 말했다.

쉬 부사장은 이어 “당사는 이와 같은 능력을 바탕으로 공공장소와 사무실 건물에서 코로나바이러스와 싸울 수 있는 ‘스마트 AI 감염 예방 솔루션’을 개발했다”면서 “이 솔루션을 이용하면 비접촉식 체온 검사를 통해 코로나19의 전파를 완화시킬 수 있다. 앞으로도 LG CNS와 긴밀하게 협력하며 한국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더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AI 솔루션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센스타임은 SensePass 장비와 LG CNS가 170여 고객사에 이미 운영 중인 ‘출입통제 솔루션’과 연동해서 보다 정밀한 AI 출입통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LG CNS는 이미 서울 마곡지구의 LG사이언스파크 내에 위치한 본사 건물의 26개 출입구에 이 출입 통제 솔루션을 적용하고 있다. 앞으로 국내외 170개 고객사를 대상으로 양사가 공동 개발한 이 솔루션을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센스타임이 개발한 SensePass와 SensePass Pro의 두 장비는 작년에 KC 인증을 획득했다. 한국 시장에 제품을 도입하려면 안전 기준과 다양한 기술 요건을 충족시키는 KC 인증을 받아야 한다. 한편, 코로나바이러스 팬더믹 하에 엄격한 출입관리가 필요함에 따라, SenseThunder-E와 SenseThunder-E Mini 같은 열화상 체온 검사를 통한 출입통제 솔루션을 출시했다.

ASI
Hordon Kim
Hordon Kimhttps://powerelectronics.co.kr
아이씨엔매거진, PEMK(Power Electronics Magazine Korea) 인터내셔널 에디터입니다. An international editor of ICN magazine and PEMK.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인텔, 세계 최대 뉴로모픽 시스템 ‘할라 포인트(Hala Point)’ 발표

할라 포인트는 과학 및 엔지니어링 문제 해결, 물류, 스마트 시티 인프라 관리, LLM 및 AI 에이전트와 같은 AI 애플리케이션 위한 실시간 연속 학습을 제공한다

TI, 스마트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엣지 AI 발표

TI의 새로운 비전 프로세서는 저전력 엣지 AI 애플리케이션에서 비전 프로세싱 및 딥러닝 기능을 구현하기 위한 비용과 설계 복잡성 문제를 해소함으로써 클라우드의 인텔리전스를 실세계에 활용할 수 있게 한다.

델 테크놀로지스, 차세대 파워 엣지 서버 13개 신모델 발표

차세대 파워엣지 서버는 조직 내 IT 환경의 제로 트러스트 구현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모든 사용자와 장비를 잠재적 위협으로 가정하고, 지속적으로 접근을 검증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FASTECH
K-BATTERY SHOW 2024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