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8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는 3D 프린팅 기술로.. 핸즈 프리 도어 오프너가 뜬다

3D 프린팅 기술이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을 막는데 도움이 될 수있을까? 벨기에에 본사를 둔 3D 프린팅 전문업체인 머티리얼라이즈(materialise)가 3D 프린트 도어 오프너 설계 디자인을 무료로 제공해 관심을 끌고 있다.

 

이 회사는 는 손과 팔꿈치 사이의 부분, 즉 팔 아래로 문을 직접 열고 닫아 문 손잡이와 직접 접촉을 피할 수 있는 설계 디자인을 내놓았다.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오랜 시간 동안 물체의 표면에서 생존 할 수 있는데다가 특히 공공 장소 건물의 문 손잡이가 오염 위험이 높은 편이라는 것에 착안해 이런 서비스를 시작했다.

‘3D 프린팅 도어 오프너’는 기존의 문 손잡이에 부착되는 구조인데 아래로 딸깍하고 누르면 열리는 패들 모양의 구조로 되어 있으므로 사람들이 손 대신 팔을 사용해 도어를 열고 닫을 수 있다. 즉 문 손잡이를 만질 필요가 없이 문을 닫게 되므로 이 제품은 바이러스 확산을 줄여줄 것으로 보인다.

핸즈프리 도어 오프너는 구멍을 뚫거나 기존 문 손잡이를 교체하지 않고도 문 손잡이에 장착이 된다. 현재 내놓은 제품은 원통형 문 손잡이에 부착하는 구조이지만 조만간 다른 3D 프린팅 기술을 사용해서 추가 디자인을 내놓을 계획이다.

원래 이 아이디어는 회사의 내부 회의에서 시작되어 직원 및 방문자를 보호하는 조치로 시작되었다. 그러나 더 많은 사람들이 이 디자인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하자는 데에 많은 직원들이 공감해서 무료로 이 설계를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3D 프린터를 다루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몇 시간 안에 디자인을 다운로드해서 제품을 만들 수 있게 한 것.

관련 업계에서는 2018 년의 경우 전 세계적으로 50 만 대 이상의 3D 프린터가 판매된 것으로 보고 있다. 요즘처럼 여행과 운송이 점점 어려워짐에 따라 현지에서의 제조 능력이 더욱 중요해지는 요즘 이 서비스의 이용자가 늘 것으로 보인다.
한편 회사측은 3D 프린터 또는 로컬 3D 프린팅 팩토리에 접근 할 수 없는 사용자들을 위해 i.materialise 포털에서 도어 오프너를 판매하기도 한다. 나사를 포함한 2 개의 핸즈프리 도어 오프너 세트는 40 유로로 알려졌다.

3D 프린팅 도어 오프너

 

IO-Link Wireless
Hordon Kim
Hordon Kimhttps://powerelectronics.co.kr
아이씨엔매거진, PEMK(Power Electronics Magazine Korea) 인터내셔널 에디터입니다. An international editor of ICN magazine and PEMK.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에픽게임즈, 디지털 창작 생태계 부산에서 펼친다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언리얼 엔진, 스토어 및 디지털 창작 생태계를 위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가 지스타 2022에서 체험 부스를 마련한다.

과학 꿈나무를 위한 즐거운 화학 체험.. 바스프 키즈랩

글로벌 화학 기업 바스프의 국내법인인 한국바스프는 10월 20일부터 4일 간 '2022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에 참가해 어린이 화학 실험 교실인 '바스프 키즈랩'을 개최한다

Recreational vehicle manufacturer digitalizes concept of camper van

Hymer engineers use Rapid Author for Teamcenter (formerly known as Cortona 3D) to create all documentation. They benefit from its work instruction component to create electronic instructions for assembly lines.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오토모션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