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노드 드라이브 시스템즈, 프리미엄 효율등급의 비동기식 모터 설계구조에 최적화 구현

노드드라이브시스템즈(Nord Drivesystems)는 IE3 효율등급을 획득한 비동기식 모터에 최적화된 설계 구조를 구축했다. 제품 유지 보수에 있어서 전기모터의 성능이나 조립, 작동 영역을 좀 더 세분화 해 이를 개선했다.

NORD IE3 synchronous motors
노드드라이브시스템즈는 조립 및 냉각 라인을 구현하기 위해 여러 세부항목을 반영한 프리미엄 효율등급(IE3)의 비동기식 모터에 최적화해 설계했다.

노드드라이브시스템즈에서 부분개선(페이스리프트)된 IE3 효율등급 비동기식 모터는 전기 데이터 및 외관상의 변화는 없다. IE3 비동기식 모터를 적용한 기존 어플리케이션에서도 추가로 개조하거나 조작하지 않아도 된다.

핀 형상, 냉각기능, 조립구조에 최적화된 팬(fan)과 최신형 팬 카울(fan cowl)을 통해 더 나은 방열 및 조립이 가능하다. 모터가 장착된 주파수 인버터를 사용할 경우, 팬 카울을 간단하게 조립할 수 있다.

새로운 냉각 핀 설계 디자인 자체가 단자함(terminal box) 주변의 공기를 아무런 저항을 받지않고 지나가도록 했다. 개정된 단자함에는 뾰족한 모서리를 없애고 더 나은 모터 안정화를 위해 피트(feet)를 강화했다.

또 다른 세부항목으로 증분형 엔코더(incremental encoder)의 장착이다. 엔코더가 충격에 강할 수 있는 것은 팬 카울 덕이다. 공기 흐름을 정체시키지 않고 외부로 흘러보냄으로써 냉각 성능을 향상시켰다. 플러그-온(plug-on) 방식의 샤프트를 통해 개조 장착도 가능하다.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마우저, AMD 자일링스의 크리아 KD240 드라이브 스타터 키트 공급

마우저가 산업 자동화, 의료, EV 및 로보틱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AMD 자일링스의 크리아 KD240 드라이브 스타터 키트를 공급한다

산업부, 중소·중견기업의 에너지효율 향상위해 노후 설비 교체 지원 확대

에너지 저소비 고효율 구조로의 전환을 위해서는 국가 에너지 소비의 60% 이상을 차지하는 산업 부문의 효율 개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인피니언, 1200V IGBT7 칩 채용 62mm 하프브리지 및 공통 이미터 모듈 출시

인피니언은 1200V TRENCHSTOP™ IGBT7 칩을 채택한 62mm 하프브리지 및 공통 이미터 모듈 포트폴리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FASTECH
오토모션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