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엔드레스하우저의 공식 웹사이트가 e커머스(eCommerce, 전자상거래) 기능을 더한 ‘엔드레스닷컴’으로 확대 개편됐다.
엔드레스닷컴은 견적 문의와 제품 구매 및 각종 문의는 물론, 과거의 견적/주문 내역을 한눈에 확인 가능한 e커머스 플랫폼이자, 구매를 희망하는 제품의 2D/3D 도면을 비롯해 각종 기술 문서, 인증서, 운영 설명서 또한 다운로드가 가능한 통합 채널 역할을 담당한다.
구매 제품의 예상 납기 일자 확인과 함께 배송 추적 또한 가능해 모든 사항을 영업 담당자에게 일일이 문의해야만 했던 기존 구매 방식의 한계점을 보완한 디지털 채널인 것.
스페어파트 또한 검색 한 번으로 곧바로 주문할 수 있어, 소모품 구매라든지 제품의 부분적인 파손으로 인한 스페어파트 구매 시 특히 편리하며, 동일한 제품을 반복해서 구매하는 경우가 많은 고객은 자주 찾는 제품의 리스트를 생성해 관심 제품을 목록으로 만들어 정리할 수 있다.
필요한 제품의 사양을 직접 구성할 수 있으나, 사양 구성 내역의 적절성은 구매 전 한국엔드레스하우저 영업 담당자에게 언제든 문의가 가능해 실수의 위험도 줄였다.
한국엔드레스하우저 김이섭 대표이사는 “국내의 플랜트 자동화 계기 업계에서는 제품을 온라인을 통해 구입한다는 것이 아직은 생소할지 모르나, (유럽 및 미국에서는) 이미 e커머스 플랫폼을 통한 제품 구매가 보편화되어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엔드레스닷컴은 직관적이고도 유저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기존 고객들에게도 금방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견적 문의와 제품 구매에 소요되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켜줄 플랫폼이라 자신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