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머신 러닝 입힌 네트워크 품질 관리 솔루션 ‘호크아이’ 출시


기업이 네트워크 중단 시간을 단축하고 가동 시간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

키사이트 호크아이 솔루션
키사이트 호크아이 솔루션

키사이트 네트워크 솔루션팀이 업계 유일의 네트워크 품질 관리 솔루션인 호크아이(Hawkeye)에 새로운 머신 러닝(ML)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머신 러닝 기능이 추가된 호크아이는 기업이 네트워크 중단 시간을 단축하고 네트워크 가동 시간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원시 네트워크 및 어플리케이션 데이터의 규모와 속도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네트워크 운영 팀은 끊임없이 쏟아지는 경고에 직면하게 된다. 운영 팀은 경고로 인한 피로도를 줄이고 네트워크 및 어플리케이션 문제 해결 역량을 늘려야 한다. 이를 위해 머신 러닝이 방대한 양의 데이터로부터 통찰력을 확보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으로 급부상하였다.

가트너는 2022년경에는 새롭게 개발되는 엔터프라이즈 어플리케이션의 50% 이상이 머신 러닝이나 인공 지능 모델이 기반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호크아이는 머신 러닝 기반 문제 감지와 사용자 정의 가능한 감도 기준을 결합한 자동 임계값 및 이상점 감지 기능을 지원한다. 해당 기능은 복잡한 항목들을 정리해주며 운영 팀에게 잠재적 문제에 대해 즉각적으로 알린다. 또한 이상점 대시보드는 내장형 드릴다운 시각화를 통해 운영 팀이 한 곳에서 잠재적인 문제를 쉽게 확인하고 근본 원인을 분석 및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

키사이트 네트워크 솔루션 팀의 가시성 부서 총괄 관리자 겸 부사장인 리젭 오즈덱(Recep Ozdag)은 “네트워크 운영 팀은 원시 성능 매트릭스와 실제 네트워크 문제를 연결 짓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 호크아이의 새로운 머신 러닝 기능은 유의미한 변화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여 운영 팀이 실제 중단, 정체, 어플리케이션 성능 문제와 관련해 신속하게 경계 태세를 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AS-Interface

[아이씨엔매거진]

아이씨엔 매거진은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및 디지털화(Digitalization),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애널리틱스를 제공하는 IT 네트워크 기반의 산업 기술 매거진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IIoT)와 가상물리시스템(CPS)을 통해 디지털화를 추구함으로써 제조 산업 및 플랜트를 제조활동 전반에 걸친 스마트제조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아이씨엔 매거진은 이러한 디지털화를 구축함으로써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을 도출하는 디지털전환을 위한 관련 리서치 및 애널리틱스를 제공합니다.

https://icnweb.kr


0 Comments

댓글 남기기

Send this to a fri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