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링스, 프로 AV 및 방송 플랫폼에 머신러닝 기능 심는다


전문가용 프로페셔널 AV 및 방송용 브로드캐스팅 플랫폼에도 AI 엣지 프로세싱을 위한 첨단 머신러닝이 적극 도입될 전망이다.

자일링스(Xilinx)는 전문가용 오디오/비디오(Pro AV) 및 방송 시장을 위한 새로운 첨단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기능을 자일링스 디바이스에 추가했다고 밝혔다.

자일링스는 2월 11일부터 14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되는 ISE 2020(Integrated Systems Europe 2020) 전시회에서 이러한 기능을 선보인다. 프로 AV 및 방송 시장을 위한 자일링스의 고도의 적응형 솔루션은 고객들이 새로운 활용 모델 및 진화하는 산업 표준에 대응하는 것은 물론, 비용을 절감하고, 효과적으로 미래 지향적 투자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AI 엣지 프로세싱을 위한 첨단 머신러닝 기능

프로 AV 및 방송 플랫폼을 위해 자일링스가 새롭게 제공하는 머신러닝 기능은 관심영역 인코딩을 비롯해 지능형 디지털 사이니지, 자동 객체 추적, 윈도우 크로핑(Window Cropping), 음성인식 등이 포함되어 있다. 고객은 AI 엣지 프로세싱을 위해 고집적 징크 울트라스케일+(Zynq® UltraScale+™) MPSoC 플랫폼을 비롯한 자일링스 디바이스 상에서 이러한 머신러닝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실시간 오디오 및 비디오 프로세싱, AV 연결 인터페이스, 코덱, IP 네트워킹, CPU 및 GPU 등을 확장 가능한 적응형 단일 칩 솔루션에 통합하여 공간 및 전력,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자일링스의 프로 AV 및 방송시장 부문 디렉터인 라메쉬 아이어(Ramesh Iyer)는 “머신러닝 기술은 프로 AV 및 방송 시장에서 새로운 활용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빠르게 적용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자일링스의 적응형 플랫폼에 이러한 머신러닝 기능이 추가됨에 따라 8K 비디오, IP 기반 AV 및 압축 기능을 지원하는 입증된 고도의 통합 AV 프로세서를 제공할 수 있으며, 수익화 분석, 워크플로우 효율성 향상, 유용성 개선 등을 위한 첨단 기능들도 추가할 수 있다. 궁극적으로 이러한 통합 머신러닝 기능은 기업들이 혁신을 강화하고, 제품을 차별화하고, 시장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말했다.

프로 AV 시장의 고객들은 새로운 머신러닝 기능을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및 작업부하에 적용할 수 있다.

주요 사례를 보면 다음과 같다:

관심영역 인코딩

머신러닝 및 H.264/H.265 코덱이 통합된 징크 울트라스케일+ MPSoC를 이용해 얼굴 및 특징을 감지하여 해당 영역의 비디오 품질을 높이고, 배경에 더 높은 압축율을 적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전반적인 비트 전송율을 줄이고, 라이브 스트리밍에 따른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지능형 디지털 사이니지

성별, 연령, 제스처 감지를 위한 머신러닝 모델을 사용하여 디지털 사이니지에 타깃 인터랙티브 광고를 게시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수익화 할 수 있는 행동방식 측정은 물론, 광고주의 투자 회수율을 높일 수 있다.

자동 객체 추적 및 윈도우 크로핑

머신러닝을 사용하여 단일 4K 카메라에서 다중 HD 윈도우를 출력할 수 있다. 이는 제어실에서 전환 가능한 라이브 이벤트 컨텐츠를 제공할 때 특히 유용하다.
음성인식 – 자동으로 음성을 텍스트로 출력할 수 있으며, 컨퍼런스 및 공동작업의 회의 노트를 기록하고, 언어 번역을 자동으로 처리하는데 적합하다.

ISE 2020 (Integrated Systems Europe 2020)

자일링스는 2월 11일부터 14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되는 유럽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부스번호 15-D240)인 ISE 2020에서 새롭게 제공되는 머신러닝 기능을 비롯해 7nm 디바이스에 구현된 최초의 프로그래머블 HDMI 2.1 등의 다양한 첨단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https://www.xilinx.com/about/events/2020/ise-2020.html


AS-Interface

[아이씨엔매거진]

아이씨엔 매거진은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및 디지털화(Digitalization),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애널리틱스를 제공하는 IT 네트워크 기반의 산업 기술 매거진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IIoT)와 가상물리시스템(CPS)을 통해 디지털화를 추구함으로써 제조 산업 및 플랜트를 제조활동 전반에 걸친 스마트제조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아이씨엔 매거진은 이러한 디지털화를 구축함으로써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을 도출하는 디지털전환을 위한 관련 리서치 및 애널리틱스를 제공합니다.

https://icnweb.kr

netIOT

오승모 기자
아이씨엔 대표기자이자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 스마트팩토리, 전력전자, 자율운송시스템, 공유 기술의 미래모습을 따라가고 있습니다. oseam@icnweb.co.kr

0 Comments

댓글 남기기

Send this to a fri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