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스마트기기에 고성능 저전력 함께 담는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스마트 기기 위해 성능, 집적도, 효율성 결합한 새로운 STM32H7 제품 라인 출시

ST, STM32H7 MCU
STM32H7 MCU

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과 고객들을 지원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회사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차세대 스마트 기기를 위해 280MHz Arm® Cortex®-M7 코어 성능, 높은 메모리 밀도, 전력절감 기능을 결합한 최신 STM32H7A3, STM32H7B3, STM32H7B0 밸류라인(Value Line)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을 출시했다.

신제품 MCU는 낮은 전력소모를 유지하면서도 경제적인 64핀 QFP 패키지를 기반으로 실시간 성능과 집적도를 강화해 풍부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자연언어 상호작용, RF 메시 네트워킹, AI(Artificial intelligence)와 같은 첨단 기능을 처리할 수 있다.

향상된 임베디드 그래픽 성능을 지원하기 위해 최대 1.4Mbyte의 RAM을 내장했기 때문에 외부 SRAM을 사용하지 않고도 24비트 컬러의 최대 HVGA 디스플레이 해상도에서 첨단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비용 효율적으로 지원한다.

새로운 MCU의 뛰어난 CPU 성능과 플래시 밀도는 첨단 커넥티비티가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최신 RF 통신 프로토콜을 처리할 수 있다. 4.57 x 4.37mm의 WLCSP(Wafer-Level Chip-Scale Package) 옵션으로 무선 모듈에 손쉽게 통합할 수도 있다.

임베디드 기기에 AI 도입이 확산됨에 따라 STM32H7 MCU 신제품은 머신 러닝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전력 효율과 차세대 신경망을 지원하는 성능을 제공한다.

보안에 민감한 IoT 애플리케이션을 위해서는 보안부팅 및 RoT(Root of Trust), 하드웨어 암호화 및 해시 가속기 등의 최첨단 사이버 보호 기능이 포함되었다. 새로운 OTFDEC(On-The-Fly Decryption)는 암호화된 컨텐츠를 실시간으로 해독할 수 있어 외부 직렬 메모리에 저장된 코드의 보호 기능을 강화한다.

이 MCU는 임베디드 보안-로딩 서비스를 지원해 사용자가 전 세계 어디에서나 표준 제품을 구매하고, 어떤 단계에서도 비밀이 노출되지 않는 암호화된 펌웨어를 프로그래밍 파트너에게 제공하게 해준다. 제품이 인증되고, 안전하게 프로그래밍 되면, RoT 메커니즘이 현장 업데이트 등 모든 보안 펌웨어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중 전력 도메인은 유연한 전력관리를 지원하며, 전압 스케일링을 통해 실행 및 정지 모드에서 최적의 효율을 달성할 수 있다. 온칩 SMPS를 통해서는 부품원가를 절감하고, MCU 회로 및 외부 부품에 전원을 공급한다. SMPS가 활성 상태이고 RAM의 모든 영역을 보존하는 경우, STOP 모드에서 32µA를 소모하며 대기 전류는 4µA에 불과하다.

새로운 STM32H7 고성능 디바이스는 풍부한 디지털 통신 인터페이스와 최대 2개의 Octal SPI 외부 메모리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다. 또한 최대 XGA 디스플레이를 위한 RGB 인터페이스를 비롯해 2D 그래픽 작업에서 CPU를 오프로드하는 ST의 크롬-ART 가속기(Chrom-ART Accelerator™)와 부정형 디스플레이 지원을 최적화하는 크롬-GRC(Chrom-GRC™), 하드웨어 JPEG 코덱 등이 포함되어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t.com/stm32h7에서 확인할 수 있다.

 


AS-Interface

[아이씨엔매거진]

아이씨엔 매거진은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및 디지털화(Digitalization),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애널리틱스를 제공하는 IT 네트워크 기반의 산업 기술 매거진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IIoT)와 가상물리시스템(CPS)을 통해 디지털화를 추구함으로써 제조 산업 및 플랜트를 제조활동 전반에 걸친 스마트제조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아이씨엔 매거진은 이러한 디지털화를 구축함으로써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을 도출하는 디지털전환을 위한 관련 리서치 및 애널리틱스를 제공합니다.

https://icnweb.kr

netIOT

오승모 기자
아이씨엔 대표기자이자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 스마트팩토리, 전력전자, 자율운송시스템, 공유 기술의 미래모습을 따라가고 있습니다. oseam@icnweb.co.kr

0 Comments

댓글 남기기

Send this to a fri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