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아티슨, 통신 및 컴퓨팅 장비용 완전 절연 1,300W 쿼터-브릭 발표

Artesyn 아티슨 BDQ1300 DC-DC 컨버터
Artesyn BDQ1300 DC-DC 컨버터

어드밴시드 에너지(Advanced Energy)의 자회사인 아티슨 임베디드 파워(Artesyn Embedded Power; 이하 아티슨)은 새로운 1,300W 쿼터-브릭 DC-DC 컨버터인 BDQ1300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발표한 제품은 통신, 컴퓨팅 및 서버 적용을 위한 최고 효율의 온보드 12V 출력을 옵션형 디지털 제어로 제공한다. BDQ1300은 효율이 97%를 초과하는 비절연 포인트-오브-로드(Point-of-Load) 컨버터의 전압 소스로 설계되었다.

이 제품은 40 – 60V의 입력 전압을 수용할 수 있어 48V의 데이터 센터 및 통신 네트워크 장비에 이상적이다.

최대 정격이 110A인 Artesyn BDQ1300은 완전히 절연된 DC-DC 컨버터로서 별도의 입력 및 출력 접지 연결로 적용할 수 있다. 즉, EMI 관리 및 가능한 모든 장애 상태가 컨버터의 기본 측면에 포함될 수 있다. 이 모듈은 표준 고전류 쿼터-브랙 핀아웃을 사용한다. 양극 출력 및 접지 연결을 위해 한 쌍의 전원 핀이 제공되어 호스트 PCB로 전류를 전도할 수 있다. 

아티슨(Artesyn Embedded Power)의 DC-DC 기술 마케팅 이사인 앤디 브라운(Andy Brown)은 “BDQ1300은 주로 두 개의 전력 변환 아키텍처를 지원하도록 설계되었다. BDQ1300은 Artesyn의 LGA80D 또는 LGA50D 제품군과 같은 비절연 12V 입력 포인트-오브-로드 변환기에만 전력을 공급하는 기존의 널리 사용되는 ‘2단계’ 변환 아키텍처 네트워크이다. 또한 모듈을 사용하여 하이브리드 변환 아키텍처를 지원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여기서 48V의 애플리케이션 전력 중 일부가 저전압 ‘직접 변환’ 제품(예, Power Stamp Alliance 회원이 개발하고 이 직접 변환 네트워크와 함께 운영하는 경우와 같이 기존의 2단계 변환 네트워크)으로 변환된다.

이 모듈은 공기 냉각시 영하 섭씨 40도에서 85도 사이에서 작동할 수 있으며 베이스 플레이트 냉각을 위한 옵션을 제공한다.

BDQ1300은 4핀 PMBus 연결없이 사용할 수 있어 제어 복잡성을 최소화하면서 최대 변환 성능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4핀 헤더를 추가하여 전압 및 전류 모니터링, 시동 및 중지 제어, 보호 기능 경고 및 중지 제한, 온도 모니터링 기능 및 개정 제어 정보와 같은 표준 PMBus 제어 및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IO-Link Wireless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데이터 센터의 효율적인 전력 관리 책임진다.. 이튼코리아 오승환 대표

이튼의 9395XR UPS는 대용량 MW급의 고전력을 요구하는 데이터 센터에 연속성을 보장하는 최신의 신뢰성과 안정성을 갖췄다

노르딕, 구글 ‘파인드 마이 디바이스’ 및 ‘미확인 트래커 경고’ 서비스 구현 지원

노르딕은 구글의 설계 파트너로 구글의 파인드 마이 디바이스 네트워크 및 미확인 트래커 경고 서비스 출시와 동시에 nRF 커넥트 SDK 지원을 발표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엔비디아, AI 데이터센터 인프라 최적화 위한 파트너십 체결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엔비디아(NVIDIA)와 데이터센터 인프라 최적화 및 디지털 트윈 기술 기반 마련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FASTECH
FASTECH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