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툴 통합으로 CAD 데이터에서 디지털 트윈으로


B&R, 모델 기반 기계설비 개발을 위한 새로운 시뮬레이션 툴 제공

B&R은 자사의 오토메이션 스튜디오 (Automation Studio) 엔지니어링 환경에 industrialPhysics 시뮬레이션 툴을 통합함으로써 모델 기반 기계설비 개발을 대폭 단순화할 수 있도록 했다. 기계 소프트웨어 개발 및 시험을 위해 디지털 트윈(Digital Twin)을 빠르고 손쉽게 생성할 수 있게 된 것이다.

BR industrialPhysics 시뮬레이션 툴
B&R은 자사의 오토메이션 스튜디오 (Automation Studio) 엔지니어링 환경에 industrialPhysics 시뮬레이션 툴을 통합했다

디지털 트윈은 소프트웨어 개발 및 기계설비의 가상 커미셔닝과 관련하여 효율성의 핵심이다. industrialPhysics는 CAD 데이터에서 디지털 트윈을 생성한다. 해당 데이터는 STEP 포맷으로 가져와 중량 및 밀도 등 CAD 설계의 중요 속성들을 활용할 수 있다. 시뮬레이션 툴이 Automation Studio와 통합되어 개발자들이 해당 기계설비의 가상 모델을 PC에서 곧바로 실행하고 컨트롤러와 연결할 수 있다.

시뮬레이션 툴을 사용함으로써 해당 기계설비의 물리적 작동상태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개발자들이 설비 라인을 통해 소재의 흐름을 시뮬레이션하여 잠재적 충돌 가능성을 충분히 조기에 판별하여 이를 손쉽게 수정할 수 있다.

가상 현실(VR)

별도의 작업없이도 기계 모델은 가상현실(VR) 또는 증강현실(AR) 헤드셋을 써서 볼 수 있다. 어떠한 방해도 받지 않고, 개발자들이 시뮬레이션된 기계장비로 직접 작업해 볼 수 있는 것이다. 시뮬레이션을 실행함으로써 프로세스들을 평가할 수 있다. 증강현실(AR)은 실제 환경에서 해당 모델을 현장에서 볼 수 있는 이점을 추가로 제공한다.©

 


AS-Interface

[아이씨엔매거진]

아이씨엔 매거진은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및 디지털화(Digitalization),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애널리틱스를 제공하는 IT 네트워크 기반의 산업 기술 매거진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IIoT)와 가상물리시스템(CPS)을 통해 디지털화를 추구함으로써 제조 산업 및 플랜트를 제조활동 전반에 걸친 스마트제조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아이씨엔 매거진은 이러한 디지털화를 구축함으로써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을 도출하는 디지털전환을 위한 관련 리서치 및 애널리틱스를 제공합니다.

https://icnweb.kr


0 Comments

댓글 남기기

Send this to a fri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