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B와 B&R, 로봇과 기계를 단일 프로그래밍 플랫폼으로 완전 통합

기계 제어와 로보틱스를 하나의 단일 아키텍처로 통합함으로써, 제조업체는 대량 맞춤 제작 트렌드를 수용하여, lot size one 프로세스를 최적화할 수 있다.


Last updated on 2020-02-11

ABB 로봇, B&R의 자동화 제품 포트폴리오에 통합

ABB 로봇, B&R의 자동화 제품 포트폴리오에 통합되다

ABB의 로보틱스 및 이산 자동화 사업부의 한 유닛을 담당하는 B&R은 ABB 로봇을 B&R 자동화 포트폴리오에 통합한다고 발표했다. 기계 유연성과 정밀도를 전례 없는 수준으로 적용하여, 기계 컨트롤러와 로보틱스를 하나의 통합 아키텍처로 통합하면 제조업체는 대량 맞춤 생산 추세를 수용하고 롯트-사이즈-원(lot size one; 다품종 개별 맞춤 생산) 프로세스를 최적화할 수 있다.

B&R 고객들은 다양한 크기와 다양한 페이로드의 관절형 암, SCARA, 델타 및 팔레타이저(palletizer) 로봇을 포함한 광범위한 각종 ABB 로봇 제품군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로보틱스와 자동화를 통합하면 개발, 진단 및 유지보수 등에 하나의 컨트롤러와 하나의 엔지니어링 시스템으로 충분하다. 따라서 더 이상 추가적인 로봇 전용 제어반이 필요 없어 작업 공간을 절약할 수 있다.

손쉬운 구현
보다 사용자 친화적인 프로그래밍은 로봇공학을 기계 제어와 결합해 개발시간을 크게 단축하는데 도움을 주는 또 다른 결정적인 장점이다. 개발자들은 mapp Technology의 기성 소프트웨어 컴포넌트를 통해 로봇 언어에 대한 특별한 지식 없이도 로봇공학을 포함한 기계 어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설정하고 구성할 수 있다. 로봇 안전 어플리케이션도 구현하기 쉽고 간단하다.

“전통적으로 로봇은 자체 컨트롤러와 제어반을 갖춘 자율형 시스템이었습니다. 모든 엔지니어링, 진단, 유지보수는 전용 시스템을 사용하여 수행되며, 특정 로봇 언어로 전문 프로그래머가 필요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B&R 통합 로보틱스 제품 매니저인 세바스티안 브란트슈테터(Sebastian Brandstetter) 씨는 이렇게 말했다. “B&R은 이제 ABB 로봇을 하나의 단순 아키텍처로 통합해 완전한 통합 자동화 시스템을 생성하는 ABB 로봇이 구비된 원스톱 샵을 당사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툴, 엔지니어링 환경, B&R 담당자 – 이제 이 세가지가 모두 똑 같은 것입니다.”

ABB와 B&R, 로봇과 기계를 일체화한 최초의 완전 통합 솔루션 출시
기계 제어와 로보틱스를 하나의 단일 아키텍처로 통합함으로써, 제조업체는 대량 맞춤 제작 트렌드를 수용하여, lot size one 프로세스를 최적화할 수 있다.

전례 없는 정밀도
자동화 시스템에 ABB 로봇을 통합하면 로봇 공학과 기계 제어를 동기화 하는 데 전례 없는 정밀도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로봇은 더 이상 전용 컨트롤러가 필요 없기 때문에 기계와 로봇 사이의 모든 인터페이스가 제거되고, 이제 모든 축과 센서가 공통 네트워크에서 통신하게 된다는 사실은 이전에는 상상할 수 없었던 마이크로초(μs) 단위로 정밀도를 높인다.

센서와 로봇 모션의 동기화 또한 통합으로 더욱 쉽게된다. B&R 비전 카메라로 실시한 품질 검사 결과는 1밀리초(ms) 이내에 ABB 로봇의 제어 명령으로 변환할 수 있다. 따라서, 결함이 있는 공작물은 수동 개입이나 제조 공정의 속도 저하 없이 라인에서 제거할 수 있다.

“더 이상 별도의 하드웨어, 통신 네트워크 및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 필요가 없으므로 로봇과 다른 기계 컴포넌트 간의 동기화가 훨씬 더 밀접하게 실행될 수 있습니다. 로봇의 움직임과 기계의 모든 모션 제어 축을 전례없는 마이크로초 정밀도로 조정할 수 있어 기계의 생산성과 공정의 아웃풋을 높일 수 있습니다.” 브란트슈테터 씨는 이렇게 덧붙였다.

로봇은 다른 모든 자동화 컴포넌트와 같이 B&R의 범용 엔지니어링 환경에서 프로그래밍 되어 있다. 디지털 트윈을 사용하면 기계가 제작되기 전에 로봇공학을 포함하여 모든 기계의 모션 시퀀스를 시뮬레이션하고 최적화할 수 있다. 이는 보다 빠르고 저렴한 엔지니어링과 개발을 가능하게 하며, 이는 다시 자사의 생산 설비에 로봇공학을 구현하려는 이들의 문턱을 낮추고 투자 수익(ROI)을 증가시킨다.

미래형 자동화 투자
“로봇과 기계를 결합하는 복잡성과 제한된 동기화에 대한 도전으로 제조업체들은 대량 맞춤 생산의 새로운 추세를 수용하는데 필요한 유연성과 생산성의 일정수준을 달성하는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오늘날의 제조업체들은 더 짧은 제품 주기를 지원하고 더 폭 넓은 다양성을 지닌 더 작은 생산단위를 제작하기 위해 기계를 포함한 모든 수준에서 더 많은 유연성이 필요합니다.” ABB 로보틱스 및 이산 자동화 사업부 포트폴리오 및 디지털 담당 책임자인 스티븐 와이트(Steven Wyatt) 씨의 말이다.

“로봇은 프로세스에 유연성을 더하기에 완벽한 솔루션이며, ABB의 로봇 제품군을 B&R 포트폴리오에 통합함으로써 더 많은 고객들이 산업 자동화의 흥미로운 도전에 대처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새롭게 개발된 통합 솔루션은 고객이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향후 미래에 대비한 자동화 투자를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ABB 로보틱스와 B&R 머신 포트폴리오 통합에 따른 3가지 이점


1. 기계 제작자들은 로봇과 기계 제어 시스템을 한 곳에서 구입할 수 있다.

2. 새로운 솔루션은 복잡성을 줄이고 동기화를 향상시켜 고객에게 전례 없는 정밀성과 사용자 친화적인 프로그래밍 작업환경을 제공한다.

3. 통합환경으로 전용 로봇 컨트롤러나 별도의 제어반 혹은 특정 로봇 언어 전문가가 필요 없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AS-Interface

[아이씨엔매거진]

아이씨엔 매거진은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및 디지털화(Digitalization),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애널리틱스를 제공하는 IT 네트워크 기반의 산업 기술 매거진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IIoT)와 가상물리시스템(CPS)을 통해 디지털화를 추구함으로써 제조 산업 및 플랜트를 제조활동 전반에 걸친 스마트제조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아이씨엔 매거진은 이러한 디지털화를 구축함으로써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을 도출하는 디지털전환을 위한 관련 리서치 및 애널리틱스를 제공합니다.

https://icnweb.kr


0 Comments

댓글 남기기

Send this to a fri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