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감지기 제조업체 가스트론(대표 최동진)의 휴대용 가스감지기 ‘G-Finder Single’이 산업부로부터 글로벌 시장선도 가능성을 인정받아 세계 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

세계 일류상품으로 지정된 ‘G-Finder Single’은 산소(O2), 이산화탄소(CO), 황화수소(H2S)를 감지할 수 있는 휴대용 가스감지기다. 작은 크기(가로 50mm, 세로 80mm, 두께 41mm)임에도 불구하고 센서나 배터리 교체 없이 2년 이상 작동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국내방폭인증인 KCs와 함께 국제방폭인증(IECEx), 유럽방폭인증(IECEx), 중국방폭인증(NEPSI) 등을 취득하며 우수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여기에 고사양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10만 원이 채 되지 않는 저렴한 가격 덕분에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도 뒤따른다.

가스트론 휴대용 가스감지기 G-Finder, 세계 일류상품 지정
가스트론 최동진 대표(우측)가 산업통상자원부 관계자로부터 인증서를 받았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는 ‘세계 일류상품’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국내 기업 및 제품을 육성하기 위한 제도다. 선정 요건은 세계시장 점유율 5위 이내 또는 그만큼의 성장성을 지니고 있는 제품이다. 

가스트론 최동진 대표는 “세계 일류상품으로 지정된 ’G-Finder Single’은 회사의 휴대용 가스감지기 개발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이라며 “신제품임에도 불구하고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2~3년 내에 세계에서 손꼽히는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아이씨엔 매거진은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및 디지털화(Digitalization),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애널리틱스를 제공하는 IT 네트워크 기반의 산업 기술 매거진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IIoT)와 가상물리시스템(CPS)을 통해 디지털화를 추구함으로써 제조 산업 및 플랜트를 제조활동 전반에 걸친 스마트제조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아이씨엔 매거진은 이러한 디지털화를 구축함으로써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을 도출하는 디지털전환을 위한 관련 리서치 및 애널리틱스를 제공합니다.
https://icnweb.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