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가스트론 휴대용 가스감지기 G-Finder, 산업부 세계 일류상품 선정

가스감지기 제조업체 가스트론(대표 최동진)의 휴대용 가스감지기 ‘G-Finder Single’이 산업부로부터 글로벌 시장선도 가능성을 인정받아 세계 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

세계 일류상품으로 지정된 ‘G-Finder Single’은 산소(O2), 이산화탄소(CO), 황화수소(H2S)를 감지할 수 있는 휴대용 가스감지기다. 작은 크기(가로 50mm, 세로 80mm, 두께 41mm)임에도 불구하고 센서나 배터리 교체 없이 2년 이상 작동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국내방폭인증인 KCs와 함께 국제방폭인증(IECEx), 유럽방폭인증(IECEx), 중국방폭인증(NEPSI) 등을 취득하며 우수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여기에 고사양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10만 원이 채 되지 않는 저렴한 가격 덕분에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도 뒤따른다.

가스트론 휴대용 가스감지기 G-Finder, 세계 일류상품 지정
가스트론 최동진 대표(우측)가 산업통상자원부 관계자로부터 인증서를 받았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는 ‘세계 일류상품’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국내 기업 및 제품을 육성하기 위한 제도다. 선정 요건은 세계시장 점유율 5위 이내 또는 그만큼의 성장성을 지니고 있는 제품이다. 

가스트론 최동진 대표는 “세계 일류상품으로 지정된 ’G-Finder Single’은 회사의 휴대용 가스감지기 개발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이라며 “신제품임에도 불구하고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2~3년 내에 세계에서 손꼽히는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IO-Link Wireless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트레드링스, 맞춤 컨설팅으로 물류비 절감 제공

수출입을 하는 지역과 화물에 강점을 지닌 포워더를 이용하고, 포워더의 비교 견적을 받을 경우 최대 76%의 물류비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스트론, 가스감지기용 휴대형 펌프 ‘G-Finder Pump’ 출시

가스트론의 ‘G-Finder Pump’는 기존 확산식 가스감지기를 흡입식으로 전환시켜주는 혁신적 제품이다.

산업부, 2023년 해외지사화사업 참여기업 모집

산업통상자원부는 중소.중견기업의 해외 현지 지사 역할을 대행하여 수출 및 해외진출 지원을 추진하며, 2023년 해외지사화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FASTECH
FASTECH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