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메디사이즈, 전자 투약 기기의 제조 계약 체결

phillips medisize logo

글로벌 전자 솔루션 제공업체 몰렉스의 자회사인 필립스-메디사이즈(Phillips-Medisize)가 선도적인 생명공학 업체와 웨어러블 전자 구동 복합 기기 제조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2일 분량의 피하 약물 투입을 위한 일회용 기술을 채택한 3단계 임상 개발 단계의 제약이자 기기이다.

이틀마다 교체되어야 하는 이 복합형 웨어러블 제품은 하키 퍽 정도의 크기로서 접착 패치를 통해 환자의 신체에 부착하거나 약물 투입 부위 가까이에 착용할 수 있다. 이 복합형 전자 기기를 개발한 필립스-메디사이즈는 FDA NDA 승인을 위한 핵심 데이터를 제공하였고 최종 조립, 테스트 및 품질 관리를 책임진다.

이 기기 내에 딱 맞는 약품 저장용 카트리지를 미리 채워 넣는 가장 중용한 공정은 필립스-메디사이즈가 담당하고 있다. 몰딩, 조립, 투약, 라벨링, 기능 조정 등 이 복합형 제품 제조의 여러 단계의 주요 공정은 필립스-메디사이즈의 다양한 최신 시설에서 이루어 지고 있다.

한편, 이 제품은 FDA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중이다. 필립스-메디사이즈는 와이오밍 주 허드슨의 제조 시설에서 조만간 이 제품의 상용화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출시 예정일은 2020년 하반기다.

박은주 기자 news@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아이씨엔 매거진은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및 디지털화(Digitalization),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애널리틱스를 제공하는 IT 네트워크 기반의 산업 기술 매거진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IIoT)와 가상물리시스템(CPS)을 통해 디지털화를 추구함으로써 제조 산업 및 플랜트를 제조활동 전반에 걸친 스마트제조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아이씨엔 매거진은 이러한 디지털화를 구축함으로써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을 도출하는 디지털전환을 위한 관련 리서치 및 애널리틱스를 제공합니다.
https://icnweb.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