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로봇 원-시스템 솔루션’ 모든제품을 단일시스템에서 사용하게 한 통합 솔루션 소개

온로봇, ‘2019 로보월드’ 참가

산업용 로봇 EOAT(End-of-arm-tooling)를 전문으로 제조하는 글로벌 기업 온로봇(OnRobot)이 국내 최대 로봇 박람회인 ‘2019 로보월드(Robot World 2019, 10월 9일~11일)’에 참여해 혁신적인 EOAT 솔루션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온로봇은 이번 로보월드 전시를 통해 최신 온로봇 EOAT 제품의 실물을 일반인들에게 최초로 공개한다. 이번 전시에서 픽 앤 플레이스 (Pick and Place)가 편리한 그리퍼 (RG2, RG6), 내장된 힘/토크 센서와 근접센서를 이용해 물체감지가 가능한 그리퍼 (RG2-FT), 온로봇만의 특허 접착 기술인 게코(Gecko) 그리퍼, 유연한 조정식 전기 진공 그리퍼 (VG10), 툴 체인저 등을 소개한다.

플러그 앤 플레이 (Plug and Play) 방식의 전기 그리퍼가 로봇 암에 직접 장착되어 기술자가 필요 없는 로봇과 동일한 인터페이스로 프로그래밍 및 조작이 가능할 만큼 간편하다. 이처럼 온로봇은 혁신적인 협업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또한, 온로봇은 9월 출시된 ‘온로봇 원-시스템 솔루션(OnRobot One-System Solution)’도 선보인다. 온로봇 원-시스템 솔루션은 온로봇의 모든 제품들을 하나의 단일시스템, 단일플랫폼을 통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통합 솔루션이다.

사용자는 온로봇의 모든 제품들을 통합된 기계 전기 인터페이스를 통해 사용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로봇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빠르고 쉽게 통합 운영하고, 자동화를 대폭 간소화 할 수 있게 된다.

최근 제조업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협업 자동화에 대한 수요가 급속도로 커짐에 따라 로봇과 EOAT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특히 EOAT는 로봇이 크기, 중량, 모양 등이 다른 다양한 제품을 다룰 수 있게 하고, 여러 가지 공정을 동시 수행 가능하도록 한다.

이번 2019 로보월드는 일산 킨텍스 1, 2홀에서 10월 9일(수)부터 11일(토)까지 4일간 진행되며 온로봇은 부스 번호 E02에 위치해 있다. 방문을 통해 다양한 협업솔루션과 모든 제품을 하나의 단일 시스템, 단일플랫폼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통합솔루션을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온로봇 전시부스 E02)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아이씨엔 매거진은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및 디지털화(Digitalization),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애널리틱스를 제공하는 IT 네트워크 기반의 산업 기술 매거진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IIoT)와 가상물리시스템(CPS)을 통해 디지털화를 추구함으로써 제조 산업 및 플랜트를 제조활동 전반에 걸친 스마트제조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아이씨엔 매거진은 이러한 디지털화를 구축함으로써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을 도출하는 디지털전환을 위한 관련 리서치 및 애널리틱스를 제공합니다.
https://icnweb.kr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