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폰,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기판용 액상 폴리이미드를 제조하는 전용공장
듀폰,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기판용 액상 폴리이미드를 제조하는 전용공장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기판용 액상 폴리이미드 수요 대응 위해 천안에 공장 신축

듀폰 전자 & 이미징 그룹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시장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기판용 액상 폴리이미드를 제조하는 전용공장을 완공했다고 밝혔다.

천안 외국인 투자 산업 단지에 위치한 듀폰 천안 공장에 신축된 듀폰의 액상 폴리이미드 전용 공장은 휘거나 접히는 또는 투명한 디스플레이 구현에 필수적인 첨단 소재인 유색 또는 투명 액상 폴리이미드를 생산할 예정이다.

액상 폴리이미드는 딱딱한 기판 소재인 유리를 대체함으로서 디스플레이의 다양한 폼팩터 구현을 가능하게 하며, 투명한 폴리이미드는 투명 디스플레이의 기판에 필수적이다.

듀폰은 지난 20년간 한국에 연구시설과 생산 등 다방면으로 현지화를 위해 투자해 왔다. 현재 천안 공장에서는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분야 첨단 소재를 생산하고 있으며, 경기도 화성의 R&D 센터에서는 전자재료 신기술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번 액상 폴리이미드 공장을 추가로 완공하게 되어 생산 및 연구시설 등 다방면의 현지화 노력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듀폰 전자 & 이미징 그룹 산하 디스플레이 글로벌 사업부 총괄 강상호 사장은 “듀폰은 폴리이미드를 최초로 개발하고 수십년 동안 시장을 선도해왔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천안 공장은 디스플레이 시장이 집중된 동아시아에 생산기지를 구축하여 향후 비약적 성장이 기대되는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시장을 주도할 기반을 갖추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아이씨엔 매거진은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및 디지털화(Digitalization),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애널리틱스를 제공하는 IT 네트워크 기반의 산업 기술 매거진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IIoT)와 가상물리시스템(CPS)을 통해 디지털화를 추구함으로써 제조 산업 및 플랜트를 제조활동 전반에 걸친 스마트제조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아이씨엔 매거진은 이러한 디지털화를 구축함으로써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을 도출하는 디지털전환을 위한 관련 리서치 및 애널리틱스를 제공합니다.
https://icnweb.kr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