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

듀폰 전자 & 이미징, 천안에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기판용 액상 폴리이미드 전용공장 완공

듀폰,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기판용 액상 폴리이미드를 제조하는 전용공장
듀폰,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기판용 액상 폴리이미드를 제조하는 전용공장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기판용 액상 폴리이미드 수요 대응 위해 천안에 공장 신축

듀폰 전자 & 이미징 그룹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시장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기판용 액상 폴리이미드를 제조하는 전용공장을 완공했다고 밝혔다.

천안 외국인 투자 산업 단지에 위치한 듀폰 천안 공장에 신축된 듀폰의 액상 폴리이미드 전용 공장은 휘거나 접히는 또는 투명한 디스플레이 구현에 필수적인 첨단 소재인 유색 또는 투명 액상 폴리이미드를 생산할 예정이다.

액상 폴리이미드는 딱딱한 기판 소재인 유리를 대체함으로서 디스플레이의 다양한 폼팩터 구현을 가능하게 하며, 투명한 폴리이미드는 투명 디스플레이의 기판에 필수적이다.

듀폰은 지난 20년간 한국에 연구시설과 생산 등 다방면으로 현지화를 위해 투자해 왔다. 현재 천안 공장에서는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분야 첨단 소재를 생산하고 있으며, 경기도 화성의 R&D 센터에서는 전자재료 신기술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번 액상 폴리이미드 공장을 추가로 완공하게 되어 생산 및 연구시설 등 다방면의 현지화 노력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듀폰 전자 & 이미징 그룹 산하 디스플레이 글로벌 사업부 총괄 강상호 사장은 “듀폰은 폴리이미드를 최초로 개발하고 수십년 동안 시장을 선도해왔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천안 공장은 디스플레이 시장이 집중된 동아시아에 생산기지를 구축하여 향후 비약적 성장이 기대되는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시장을 주도할 기반을 갖추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HM 2024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HM 2024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포커스] 에이디링크, 까다로운 산업 환경을 위해 설계된 IP69K 스테인리스 스틸 산업용 패널 PC

에이디링크는 까다로운 산업 환경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IP69K 스테인리스 스틸 산업용 패널 PC인 Titan2시리즈를 출시한다

에이디링크, 스마트 리테일 솔루션용 팬리스 임베디드 미디어 플레이어 EMP-510 출시

컴퓨팅의 글로벌 리더인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는 스마트 리테일과 인포테인먼트를 위한 새로운 팬리스 임베디드 미디어 플레이어 EMP-510를 출시했다.

에이디링크, 인텔 13세대 코어™ 프로세서 기반의 COM Express 및 COM-HPC 모듈 출시

에이디링크가 새롭게 발표한 모듈은 모두 Intel® TCC(Time-Coordinated Computing) 및 TSN(Time Sensitive Networking) 을 지원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K-BATTERY SHOW 2024
HM 2024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