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 Safe Speed Observer
Safe Speed Observer를 적용함으로써 안전 제한 속도(SLS, Safety Limited Speed) 안전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B&R은 자사의 ACOPOS P3 서보 드라이브용 가상 센서, Safe Speed Observer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는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안전인증인 SIL 2 / PL d / CAT 3 요건에 준하여 속도를 결정하여, 별도로 안전 인코더를 사용할 필요 없이 SLS(Safety Limited Speed; 안전제한속도) 안전기능 구현에 소요되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영구자석 동기 모터의 전기적 변수에서, Safe Speed Observer는 해당 모터 두 대의 이중화 모델을 계산하며, 산출된 속도에도 수준 높은 안전성을 보장한다. 가상 센서는 선형 및 회전 동기 모터에 모두 사용 가능하다.

B&R 코리아 담당자는 “Safe Speed Observer는 개별 인코더 인터페이스를 통해 B&R의 Automation Studio에서 간편한 구성이 가능하다. 사용자는 안전 라이브러리로부터 안전 축(safe axis)에 가용한 안전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고 말하고, “이 신규 솔루션은 SafeMOTION의 드라이브 통합 안전 기술 덕분에 가능해 졌다.”고 덧붙였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아이씨엔 매거진은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및 디지털화(Digitalization),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애널리틱스를 제공하는 IT 네트워크 기반의 산업 기술 매거진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IIoT)와 가상물리시스템(CPS)을 통해 디지털화를 추구함으로써 제조 산업 및 플랜트를 제조활동 전반에 걸친 스마트제조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아이씨엔 매거진은 이러한 디지털화를 구축함으로써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을 도출하는 디지털전환을 위한 관련 리서치 및 애널리틱스를 제공합니다.
https://icnweb.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