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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주시, 국토부 스마트시티 통합 플랫폼 구축 공모 사업 선정

파주시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구축 사업
파주시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구축 사업

파주시가 국토교통부에서 공모한 ‘2019년 스마트시티 통합 플랫폼 구축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돼 국비 6억원을 지원받게 됐다.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구축’ 사업은 방범·교통·재난·환경 등 분야별 도시통합관리 기반을 구축하고 112, 119 등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기관과의 연계 서비스를 구축해 재난·범죄발생 시 즉각적인 대응체계를 마련함으로써 시민의 안전한 도시 생활을 지원하는 도시 안전망 기반구축 사업이다.

지금까지는 112, 119 등 재난안전 체계가 개별 운용돼 긴급 상황 발생 시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한 골든타임 확보에 한계가 있었다. 파주시와 112, 119간 ‘스마트시티 통합 플랫폼’으로 CCTV 영상연계가 되면 긴급 상황 발생시 골든타임 단축이 가능해 시민 안전 서비스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스마트시티 통합 플랫폼이 도시에 적용되면 방범·재난·교통·환경 등 도시의 주요 정보가 유기적으로 연계돼 도시 관리의 효율성이 높아지고 보다 편리한 ‘스마트 도시’로 운영될 수 있게 된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이 구축되면 긴급상황 발생시 파주시 전역에 설치된 CCTV를 활용해 각종 범죄, 재난, 구조 등의 CCTV 영상을 112·119·재난상황실 등에 실시간으로 제공해 긴급 상황에 더욱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면서, “안전한 도시 파주를 만드는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파주시는 이번 공모 선정으로 확보된 국비 6억원에 시비를 더해 총 사업비 12억원을 투입해 올해 안에 ‘112센터 긴급영상’, ‘112 긴급출동지원’, ‘119 긴급출동 지원’, ‘재난상황 긴급대응 지원’, ‘사회적 약자 지원’ 등 5대 연계 서비스를 구축할 예정이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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