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렉스, 자율주행차 V2X 통신 설계 솔루션 출시

자율주행자동차
(이미지. 몰렉스 웹 갈무리)

한국몰렉스(대표: 이재훈)가 미래의 주율주행자동차 통신 기반 기술 개발을 위한 혁신적인 아키텍처 설계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솔루션은 차세대 V2X (Vehicle-to-everything) 통신을 가능하게 하는 설계로서 OEM들이 자율 주행 자동차 분야에서 직면한 커넥티비티 문제 뿐 아니라 시뮬레이션 기술의 개발, 안전 테스트 및 각종 규정 준수 사항들을 해결해 제공한다.

몰렉스가 V2X 통신의 커넥티비티 분야에서 이미 업계의 선도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음을 언급한 차량 안테나ㆍ커넥티드 차량 솔루션 제품 개발 담당 이사인 빌 쿠키 (Bill Cooke)는 “당사의 솔루션은 커넥티드 차량에 중요한 클라우드와의 끊김 없는 통신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CC-Link 개발자 세미나

세계 유수의 모든 글로벌 차량 브랜드에 각종 전자 솔루션들을 제공하고 있는 몰렉스의 안테나 설계는 자동차 커넥티비티 관련 제품 뿐 아니라 V2X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의 개발에 필수적이다.

각종 데이터 대역을 필요로 하는 자동차 산업에서 증가하는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자동차 안테나의 역할이 매우 중요해지는 추세이다. 최근 강화된 몰렉스의 솔루션은 점점 많아지는 통신 인프라와 네트워크에 부합하는 자율 주행 차량을 가능하게 한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아이씨엔 매거진은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및 디지털화(Digitalization),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애널리틱스를 제공하는 IT 네트워크 기반의 산업 기술 매거진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IIoT)와 가상물리시스템(CPS)을 통해 디지털화를 추구함으로써 제조 산업 및 플랜트를 제조활동 전반에 걸친 스마트제조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아이씨엔 매거진은 이러한 디지털화를 구축함으로써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을 도출하는 디지털전환을 위한 관련 리서치 및 애널리틱스를 제공합니다.
https://icnweb.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