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단일 포트 디바이스 출시로 차량용 USB 2.0 Hi-Speed 제품군 확대

차량내 엔터테인먼트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수요가 꾸준한 증가세다. 이에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개발을 위한 신뢰성 높고 편리한 커넥티비티를 제공하는 동시에 시스템 비용을 최적화해야 한다는 이중 부담을 안고 있다.

마이크로컨트롤러, 혼합 신호,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USB 2.0 스마트 허브 IC (USB 2.0 Smart Hub IC) 제품군에 새로운 단일 포트 제품들을 추가로 출시했다.

USB 2.0 스마트 허브 IC (마이크로칩)
USB 2.0 스마트 허브 IC (마이크로칩)

이는 자동차 제조업체들의 다양한 개발 요건에 맞춘 더욱 풍부한 옵션들을 제공한다. 단일 포트 구현에 딱 맞는 기능을 제공하는 USB4912와 USB4712는 무선 통신, 차량 중앙 콘솔이나 무선 충전 구현에 따라 단일 포트를 추가하는 데 이상적인 제품이다.

이 새로운 USB 2.0 호환 디바이스는 멀티 포트 제품군과 동일한 특허 기술을 이용해 단일 포트 집적회로(IC)를 보다 작은 패키지 형태로 제공하여 고객들의 BoM(Bill of Material)을 최적화하고 총 시스템 비용을 절감해 준다.

동일한 소프트웨어를 공유하는 이들 단일 포트와 멀티 포트 제품을 바탕으로, 개발자들은 자신들의 설계에 적합한 구성을 선택하고 솔루션을 완벽하게 구현하여 시장에 보다 빨리 출시할 수 있다. 이들 다양한 USB 솔루션은 신호 무결성을 저해하지 않고도 스마트폰, 태블릿, 기타 커넥티드 디바이스들을 지원한다.

마이크로칩의 USB 및 네트워킹 사업부 부사장인 찰스 포니(Charles Forni)는 “이러한 디바이스의 개발은 단일 포트 구현에 대한 고객의 요구에 직접적인 해답이 되어줄 것”이라며, “멀티 포트 업계에서 마이크로칩이 구축한 선도적 위치에 더하여, 마이크로칩은 이제 단일 포트에서 4중 포트에 이르기까지 USB 2.0과 3.0을 지원하는 모든 종류의 제품들을 제공하게 되었다. 마이크로칩 솔루션은 늘 그렇듯이 전 세계 마이크로칩 지원 팀에 의해 지원되며 개발 과정을 단순화시켜주는 개발 도구들이 함께 제공된다”고 전했다.

 

[아이씨엔매거진]

아이씨엔 매거진은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및 디지털화(Digitalization),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애널리틱스를 제공하는 IT 네트워크 기반의 산업 기술 매거진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IIoT)와 가상물리시스템(CPS)을 통해 디지털화를 추구함으로써 제조 산업 및 플랜트를 제조활동 전반에 걸친 스마트제조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아이씨엔 매거진은 이러한 디지털화를 구축함으로써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을 도출하는 디지털전환을 위한 관련 리서치 및 애널리틱스를 제공합니다.
https://icnweb.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