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초점 기술과 거리 센서를 이용한 고출력 조명 기능 탑재

코그넥스(지사장 조재휘)가 첨단 조명 기능과 프로세싱 성능 향상으로 빠른 인식 속도를 제공하는 고정형 바코드 리더기 ‘데이터맨 370(DataMan 370)’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코그넥스, 고정형 바코드 리더기 ‘데이터맨 370(DataMan 370)’ 시리즈
코그넥스, 고정형 바코드 리더기 ‘데이터맨 370(DataMan 370)’ 시리즈

코그넥스 ‘데이터맨 370(DataMan 370)’은 기존 바코드 리더기 대비 2배 향상된 컴퓨팅 성능을 제공한다. 보다 빠른 속도의 바코드 판독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전체 생산효율을 높일 수 있다. 여러 개의 코드 혹은 서로 다른 다양한 바코드 기호 종류를 한꺼번에 판독해야 하는 환경에서도 빠른 인식 속도를 제공한다.

개발자 세미나

데이터맨 370에 적용된 코그넥스의 최신 디코딩(Decoding, 코드 판독) 알고리즘은 인쇄품질이 손상되거나 저해상도, 또는 초점이 흐려지는 등의 실제 작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 상황에도 1D 및 2D 바코드를 쉽게 디코딩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처럼 뛰어난 코그넥스의 디코딩 알고리즘은 명암을 조절해 사람이 실제 눈으로 보는 것에 가깝도록 밝기의 범위를 확장시키는 High Dynamic Range(HDR) 기술과 결합해, 더 깊은 판독 심도와 저해상도 코드 판독 시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데이터맨 370에 새로 통합된 고출력 조명 기능은 첨단 자동초점 기술과 함께 거리 센서가 결합되어 있어 항상 최상의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도록 한다.

조재휘 코그넥스코리아 지사장은 “역대 데이터맨 300 시리즈 중 가장 강력한 데이터맨 370은 동급 경쟁 제품의 두 배에 달하는 성능으로 공장자동화와 물류 등의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하다. 그리고 새롭게 적용된 조명시스템은 가장 빠르고 안정적인 최적화(auto-tune)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가 단 몇 초 안에 모든 설정을 완료 할 수 있도록 한다.”라고 말했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회신을 남겨주세요

코멘트를 남겨 주세요
이름을 써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