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TI의 저전력 TLV9052 연산 증폭기 공급


다양한 반도체 및 전자부품을 공급하며 업계를 선도하는 신제품 소개(NPI) 유통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TI(Texas Instruments)의 연산 증폭기 TLV9052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TI의 저전력 TLV9052 연산 증폭기
TI의 저전력 TLV9052 연산 증폭기

TLV9052는 높은 슬루율과 낮은 대기 전류 특성을 갖춘 이중 연산 증폭기로, 배터리 전원식 모터를 구동하는 애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대형 가전, 광다이오드 증폭기, 센서 신호 조절기, 로우 사이드 전류 감지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한 소자이다.

TI의 TLV9052는 저전력, 저전압 연산 증폭기로, 1.8~5.5V 범위에서 작동하도록 최적화되었으며 출력 구동 성능이 뛰어나다. 대역폭 5MHz에서 작동하고 15V/µs의 매우 높은 슬루율을 제공하지만 채널당 공급 전류는 330µA에 불과해서 매우 낮은 전력 소비량으로 뛰어난 AC 성능을 제공한다. 레일 대 레일 입출력 스윙은 동적 범위를 대폭 향상시키며, 특히 낮은 공급 전류가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TLV9052는 200pF의 용량성 부하를 구동하며, 저항성 개방형 루프 출력 임피던스 덕분에 용량성 부하가 훨씬 높아 간편하게 회로를 안정시킨다. TLV9052는 단위 이득이 안정적인 소자로, RFI(무선 주파수 간섭) 및 EMI(전자파 간섭) 필터를 갖췄으며, 과도한 구동 조건에서도 위상 역전 현상이 발생하지 않는다.

연산 증폭기의 다양한 용도와 설계상 장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TI와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독점으로 발행한 전자책 ‘증폭기 솔루션(Amplifier Solutions)’에서 확인할 수 있다(링크: www.mouser.com/news/ti-amplifiers-ebook/mobile/index.html).

[아이씨엔매거진]

아이씨엔 매거진은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및 디지털화(Digitalization),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애널리틱스를 제공하는 IT 네트워크 기반의 산업 기술 매거진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IIoT)와 가상물리시스템(CPS)을 통해 디지털화를 추구함으로써 제조 산업 및 플랜트를 제조활동 전반에 걸친 스마트제조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아이씨엔 매거진은 이러한 디지털화를 구축함으로써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을 도출하는 디지털전환을 위한 관련 리서치 및 애널리틱스를 제공합니다.

https://icnweb.kr


오승모 기자
아이씨엔 대표기자이자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 스마트팩토리, 전력전자, 자율운송시스템, 공유 기술의 미래모습을 따라가고 있습니다. oseam@icnweb.co.kr

0 Comments

댓글 남기기

Send this to a fri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