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듈형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및 단순화된 드라이버로 신속한 개발을 지원하는 보다 향상된 툴 체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가 설계의 단순화 및 확장을 지원하기 위해 MPLAB® 하모니(Harmony) 3.0 버전(v3)의 출시와 함께 통합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를 발표했다. 이 새로운 버전은 최초로 그 지원 대상을 SAM MCU까지 넓힌 제품이다. 이 강력한 개발 환경은 마이크로칩의 32 비트 PIC 및 SAM MCU 전체 포트폴리오에 대한 지원을 점진적으로 추가함으로써, 개발자들에게 최종 애플리케이션의 여러 가지 요건을 충족시키는 옵션을 제공한다.

새로 출시된 3.0 버전에는 애플리케이션의 필요에 따라 소프트웨어의 일부만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모듈러 소프트웨어 다운로드뿐 아니라 울프SSL(wolfSSL)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로열티 없는 보안 소프트웨어 등 설계 단순화를 위한 개선된 기능들도 추가되었다.

MPLAB® 하모니(Harmony) 3.0 버전(v3)

MPLAB 하모니 3.0 버전은 개발자가 자신의 컴퓨터에서 단일 환경을 습득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아키텍처, 성능 및 애플리케이션 포커스를 포함하여 유연한 선택 옵션을 갖춘 통합 플랫폼을 제공한다. 기본적인 디바이스 컨피규레이션에서 RTOS 기반 애플리케이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개발 모델을 지원하고자, MPLAB 하모니 3.0 버전은 소프트웨어 스위트의 요소나 컴포넌트 중에서 일부만 필요한 경우에도 전체를 다운로드해야 하는 부담을 덜어 준다.

마이크로칩 MCU32 사업부의 로드 드레이크(Rod Drake) 부사장은 “마이크로칩은 MPLAB 하모니의 유연성, 통합성 및 사용 편리성을 높이는 개선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있다”며, “SAM MCU가 하모니 에코시스템에 추가됨으로써 플랫폼의 코드 상호운용성, 최적화된 주변장치 라이브러리, 광범위한 미들웨어 지원 등을 통해 개발 속도를 가속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고객의 임베디드 보안 설계 사이클을 단축하기 위해 마이크로칩은 울프SSL(wolfSSL)과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MPLAB 하모니 3.0 버전 내에서 울프 SSL의 보안 스위트 소프트웨어 요소를 구현했다. 마이크로칩은 울프 SSL과의 다년 계약을 통해 개발자에게 속도, 크기, 휴대성, 표준 준수가 강조된 소프트웨어 기반의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로열티가 없고, 바로 사용 가능하다.

[아이씨엔매거진]

아이씨엔 매거진은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및 디지털화(Digitalization),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애널리틱스를 제공하는 IT 네트워크 기반의 산업 기술 매거진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IIoT)와 가상물리시스템(CPS)을 통해 디지털화를 추구함으로써 제조 산업 및 플랜트를 제조활동 전반에 걸친 스마트제조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아이씨엔 매거진은 이러한 디지털화를 구축함으로써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을 도출하는 디지털전환을 위한 관련 리서치 및 애널리틱스를 제공합니다.
https://icnweb.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