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N, 산업용 통신의 전쟁은 끝났다


144

B&R의 전략 및 혁신 부문 부사장 Stefan Schonegger씨는 ‘산업용 통신의 전쟁은 끝났다’고 강조한다. 오랜 시간 동안 산업현장에서 진행되어 온 필드버스(Fieldbus)로 시작된 산업용 통신 전쟁의 종말을 말하고 있는 것이다. TSN(Time Sensitive Network)을 향해 비로소 산업용 통신의 각 진영들이 하나로 몰려들고 있다. [편집자 주]

B&R 전략 및 혁신 부문 부사장 Stefan Schonegger
B&R 전략 및 혁신 부문 부사장 Stefan Schonegger

“산업용 통신의 전쟁은 끝났습니다.” B&R의 전략 및 혁신 부문 부사장 Stefan Schonegger씨는 선언한다, 오랜 시간 동얀 산업현장에서 진행되어 온 필드버스(Fieldbus)로 시작된 산업용 통신 전쟁의 종말을 말하고 있는 것이다.

산업용사물인터넷(IIoT)의 통신 표준

TSN을 통한 OPC UA는 산업용사물인터넷의 통합 통신표준이 될 것이다. OPC UA의 표준화 및 지속적인 개발은OPC재단 산하에서 이루어질 것이다. 이는 공급업체에 제약 받지 않는 산업용 통신을 기다려 온 결과이다.

B&R은 컨트롤러 및 필드 레벨에서의 통신을 위해 TSN상의 OPC UA를 개발 및 표준화에 앞장선 주도적인 회사이다. 본 업체는 OPC Foundation, IEC/IEEE, VDMA&R 등 해당 표준화 기구에서 선두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B&R의 전략 및 혁신 부문 부사장인 Stefan Schonegger씨는 “우리는 산업기계 분야의 제조사와 사용자 모두 원활한 통신으로부터 받는 혜택을 하루빨리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한다. B&R의 모기업인 ABB가 OPC 재단의 이사회에 임명되면서 신기술 확산은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홍미노트8T 사전예약

18배 빠른 속도 구현

TSN을 통한 OPC UA는 관리 및 구성이 쉬운 Plug-and Produce 네트워크를 지원한다. 네트워크 기지에서는 현재 시장에서 사용되는 어떤 프로토콜보다 18배 더 빠른 통신 속도를 낼 것이다. 이것은 정확한 동기화가 요구되는 모션 제어 어플리케이션과 같은 분야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준다.

TSN을 통한 OPC UA도 향후 IoT 어플리케이션의 요구조건도 충족한다. 이 기술은 수만 개의 노드 수를 무제한으로 수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지원하며, 이더넷 표준으로의 대역폭 확장을 통한 이점을 제공한다. 통합 머신 비전 어플리케이션에서 생성된 데이터와 같은 대량의 데이터도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정보기술(IT)과 운용기술(OT)의 융합

OPC UA는 센서에서 클라우드로 원활하고 투명한 통신을 가능하게 한다. IT와 OT영역이 통합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모든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어플리케이션의 핵심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OPC UA와 TSN 이더넷 확장 모두 독립된 기구에서 관리 및 개발되기 때문에 TSN 상의 OPC UA를 완전히 벤더 독립적인 프로토콜로 만든다. Schonegger 씨는 “통신 쪽에 있어 기계 제조사와 사용자들은 더 이상 특정 공급업체에 구애받지 않습니다.”라고 설명한다.©

[아이씨엔매거진]

아이씨엔 매거진은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및 디지털화(Digitalization),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애널리틱스를 제공하는 IT 네트워크 기반의 산업 기술 매거진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IIoT)와 가상물리시스템(CPS)을 통해 디지털화를 추구함으로써 제조 산업 및 플랜트를 제조활동 전반에 걸친 스마트제조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아이씨엔 매거진은 이러한 디지털화를 구축함으로써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을 도출하는 디지털전환을 위한 관련 리서치 및 애널리틱스를 제공합니다.
https://icnweb.kr


Like it? Share with your friends!

144

0 Comments

댓글 남기기

오윤경 기자
아이씨엔 뉴스 에디터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자동화, 전력전자, 컨슈머 및 신제품 뉴스를 담당합니다. 유기농, 저탄소 발자국 제품을 좋아합니다. ==> 보도자료는 news@icnweb.co.kr로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