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이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마이크로컨트롤러 솔루션 제공한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자동차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세이프티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사용할 때 유연성을 높이기 위해서 자일링스(Xilinx) 및 자이론(Xylon)과 협력한다고 밝혔다.

AURIX Safety meets Performance

이는 3개 전문업체들이 그들의 독자 솔루션들을 상호 융합해 한층 높은 사용자 편리성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인피니언의 마이크로컨트롤러와 자일링스의 FPGA, SoC 디바이스간의 고속 통신을 구현하기 위해서 자이론의 logiHSSL IP코어를 사용하도록 하는 방식이다.

이렇게 구성할 경우, 이 직렬 링크는 최대 84%의 순수 페이로드 데이터 레이트로 최대 320Mbaud에 이르는 보 레이트(baudrate)를 지원한다. 이 새로운 IP 코어와 개발 키트는 2019년 3월부터 공급한다.

인피니언은 “logiHSSL이라고 하는 새로운 자이론 IP 코어를 사용하면 인피니언 HSSL(High Speed Serial Link)을 통해서 인피니언 AURIX™ TC2xx, TC3xx 마이크로컨트롤러와 자일링스의 SoC, MPSoC, FPGA 디바이스 사이에 고속 통신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HSSL은 인피니언 고유의 인터페이스로서, 5개 핀(2개 LVDS에 각기 2개 핀과 하나의 클록 핀)만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핀 수에 있어서 비용을 낮출 수 있다. 성능이나 기능 확장 용으로 HSSL 인터페이스를 사용해서 AURIX 디바이스와 고객 ASIC 사이에 데이터를 교환할 수 있다. 새로운 IP 코어는 시스템 개발자가 AURIX가 제공하는 안전성 및 보안성과 자일링스 디바이스가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들을 결합할 수 있도록 한다. 이렇게 연결된 디바이스들은 HSSL을 통해서 서로의 내부 자원이나 연결된 자원에 엑세스하고 제어할 수 있다.

인피니언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 랄프 쾨델(Ralf Koedel) 마케팅 이사는 “인피니언의 AURIX 마이크로컨트롤러는 ADAS나 자율주행 같이 안전이 매우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시장 기준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 IP는 산업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에도 사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

자일링스 오토모티브 솔루션 담당 폴 조라띠(Paul Zoratti)이사는 “우리 회사 제품은 ADAS 및 AD 아키텍처의 데이터 집계, 전처리, 분배, 연산 가속화 등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ASIL D 레벨의 기능안전성을 제공하는 AURIX 제품군과 결합하여 선도적인 FPGA 기반 HSSL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었다. 자이론의 라이선스 가능 IP 코어를 사용하면 귀중한 개발 자원을 낭비할 필요 없이 자일링스와 인피니언 디바이스 사이에 신뢰할 수 있는 HSSL 통신 경로를 구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코멘트를 남겨 주세요
이름을 써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