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 펠리언 디바이스 매니지먼트, Arm Mbed OS, 차이나유니콤 IoT 플랫폼 통합

영국 반도체 설계(IP) 기업인 Arm이 차이나유니콤(China Unicom)과 파트너쉽을 통해 중국내 IoT 시장 확산에 적극 나선다.

Arm은 차이나유니콤과 중국 현지에서 입지를 다지고자 하는 글로벌 기업들에게 IoT 확장성, 보안, 단순성을 제공하기 위해 장기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Arm 펠리언 디바이스 매니지먼트(Pelion Device Management), Arm Mbed OS, 차이나 유니콤의 새로운 IoT 플랫폼과 풍부한 디바이스 및 애플리케이션 생태계를 활용하여 유연하고 안전한 고성능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차이나유니콤의 IoT 부문 총괄인 첸 샤오티엔(Chen Xiaotian)은 “Arm과 파트너십을 맺고 급속히 확장되는 시장에 더욱 향상되고 안전한 IoT 솔루션을 함께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차이나유니콤 IoT는 IoT 시대의 동력이 되기 위해 노력해 왔다. 디바이스 수가 점점 증가하는 가운데, Arm과의 협력은 차이나유니콤의 고객사들이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성장시키고 더 나은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며, 더 높은 투자 수익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또한, IoT 서비스 혁신을 통해 통합된 IoT 생태계를 같이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rm은 이번 차이나유니콤의 파트너십으로 중국 기업 및 중국 내 외국계 기업들에게 스마트 유틸리티, 스마트 시티, 스마트 로지스틱스 등의 산업에서 다양한 IoT 애플리케이션을 대규모로 쉽게 배치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홍미노트8T 사전예약

Arm IoT 서비스 그룹 대표인 디페시 파텔(Dipesh Patel)은 “IoT는 기업에 중요한 기회를 제공하지만, 구현하기 쉽고 안전하며 라이프 사이클 전반에 걸쳐 디바이스를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며, “펠리언 디바이스 매니지먼트를 라이센싱하고 Mbed OS를 사용하는 차이나유니콤과 함께, Arm은 엄청난 규모의 IoT 디바이스들을 쉽고 안전하게 개발 및 관리 가능하게 함으로써 기업들이 IoT 서비스를 통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아이씨엔 매거진은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및 디지털화(Digitalization),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애널리틱스를 제공하는 IT 네트워크 기반의 산업 기술 매거진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IIoT)와 가상물리시스템(CPS)을 통해 디지털화를 추구함으로써 제조 산업 및 플랜트를 제조활동 전반에 걸친 스마트제조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아이씨엔 매거진은 이러한 디지털화를 구축함으로써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을 도출하는 디지털전환을 위한 관련 리서치 및 애널리틱스를 제공합니다.
https://icnweb.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