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에너지 절감형 저잡음 LDO 레귤레이터 출시

[아이씨엔매거진]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400mA LDO(Low-Dropout) 선형 레귤레이터인 LDO40L을 출시핸다. 이는 상시 동작(Always-On) 자동차 모듈 및 잡음 민감성 부하에 조용하면서도 효율적으로 전력을 제공한다.

AEC-Q100 인증을 획득한 LDO40L은 대기전류가 45µA이며, 시동이 꺼질 때 작동하는 차량 바디 및 인테리어 기능 등의 부하로 인한 차량 배터리의 부담을 줄여 준다. 또한, 이 제품은 비활성화가 가능해 1µA에 불과한 극히 낮은 셧다운 전류를 제공한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에너지 절감형 저잡음 LDO 레귤레이터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에너지 절감형 저잡음 LDO 레귤레이터

내부 회로는 3.5V 이하의 낮은 입력 전압에서 작동하며, 100mA 부하에서 36mV인 매우 낮은 드롭아웃 전압, 또는 최대 부하에서 140mV인 드롭아웃 전압 값을 갖는다. 이를 통해 LDO40L는 콜드 크랭킹(Cold Cranking) 동안 입력 딥(input dips)으로서 부하에 대한 전력 공급을 유지할 수 있다.

LDO40L 제품은 3.0V나 3.3V, 5.0V, 8.5V의 고정 출력 전압 선택이 가능하며 라인, 부하, 온도 변화를 비롯해 ±3% 이내로 조절된다. 단 두개만의 커패시터만으로 애플리케이션 회로를 구성할 수 있다. 또한, 가변 출력(Adjustable-Output) 버전도 제공되므로 설계자들은 외부 저항 분배기를 사용해 최소 2.5V까지 원하는 대로 출력 전압을 설정할 수 있다.

모든 버전은 웨터블 플랭크(Wettable Flanks)와 함께 3mm x 3mm DFN6 패키지로 제공된다. 이 패키지는 일반적인 경쟁 디바이스의 DPAK 아웃라인보다 더 작지만 히트싱크 크기에 비해 높은 열 성능과 탁월한 신뢰성을 유지하고 있다.

LDO40L은 자동차 바디 제어 모듈, 계측기, 클러스터, LED 조명에 전력을 공급할 뿐만 아니라 산업용 제어와 빌딩 또는 홈 오토메이션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안정적인 고품질 DC전원 공급을 를 보장해준다. 출력 잡음은 20μV에 불과하고, PSRR(Power Supply Rejection Ratio)은 1kHz에서 70dB이며, 전류 제한 및 열 셧다운 등의 보호 기능을 갖추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여기(링크)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강력하고 안정적인 RS-485 신호 전송 기능 제공

ST가 40Mbit/s의 속도, PROFIBUS 호환 출력, 순간부하 및 핫스왑 보호 기능을 갖춘 RS-485 트랜시버인 ST4E1240을 출시했다

ST, “산업용 임베디드 기반 기능 안전 인증 위한 통합 솔루션 제공”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STM32 MCU 경쟁력 강화를 위해 4대 전략을 발표하고, 기능 안전 인증 지원과 AI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산업 및 자동차 애플리케이션 지원 양방향 전류 감지 증폭기 출시

ST가 TSC2020 양방향 전류 감지 증폭기를 출시했다. 서버 및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며 100V 입력, 고정 이득, 정확도, 공간 절약 특징을 제공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FASTECH
오토모션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