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자일링스, 중국 BYD 오토모티브 설계에 채택

자일링스는 최근 발표된 다임러(Daimler)와의 협력에 이어 중국 BYD(비야디자동차)의 새로운 설계에 채택됐다고 밝혔다. BYD는 세계 최대의 전기 자동차 및 배터리 제조업체이자 6개 대륙, 50개 국가의 300개 도시에 4만 5천대 이상의 버스를 제공하는 배터리 기반 전기 버스 글로벌 리더이다.

BYD는 자일링스의 징크(Zynq) SoC를 이용해 전방 카메라 ADAS(Advanced Driver-Assistance System) 기술을 대량 생산하기 시작한 중국 최초의 OEM업체이며, 이 솔루션은 BYD의 차세대 상업용 차량 및 승용차에 적용될 예정이다.

자일링스는 12년 이상 자동차 제조업체 및 Tier 1 오토모티브 솔루션 공급업체들에게 칩을 제공하고 있으며, 관련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현재 1억 6천만개 이상의 자일링스 디바이스가 자동차 시스템에 적용되어 있으며, 이 중 약 5천 5백만개는 ADAS에 사용되었다. 특히 최근에는 ADAS 및 자율주행 차량을 개발하기 위해 카메라 및 센서 시스템의 프로세싱 성능을 강화하고자 하는 Tier 1 업체들이 주로 자일링스 디바이스를 채택하고 있다.

BYD의 Song SUV
BYD의 새로운 Song SUV는 자일링스 징크 칩으로 구현된 ADAS 시스템을 장착한 여러 BYD 차량 중 하나이다. (사진: BYD)

윌라드 투(Willard Tu) 자일링스 자동차 사업부 수석이사는 “우리는 이 프로젝트를 위해 3년 이상 BYD와 개발작업을 진행해 왔으며, 이러한 획기적인 이정표를 수립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하고, “우리는 BYD의 독보적인 기준에 충족하는 특화된 시스템을 설계하기 위해 중국의 현지 팀과 긴밀히 협력했다”고 밝혔다.

자일링스의 징크 디바이스는 차선이탈 경고, 보행자 감지, 전방충돌 경고 시스템을 비롯한 BYD 차량의 다양한 첨단 기능을 구현하고 있다. BYD는 이러한 시스템을 통해 다른 자동차와 차별화된 클래스를 실현했으며, 운전자 및 승객들에게 더 높은 수준의 안전성을 제공한다.

박은주 기자 news@icnweb.co.kr

ASI
아이씨엔
아이씨엔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웹마스터입니다.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바이코, “48V 영역 아키텍처용 모듈형 전력 변환 솔루션 발표 예정”

바이코는 독자적인 토폴로지와 혁신적인 패키징를 접목한 고밀도의 확장 가능한 전력 모듈을 통한 800V 및 48V 전력 변환 기술을 새롭게 선보인다

[인터배터리 2024]국내 최대 배터리 전시회 InterBattery 2024 개막.. 18개국 1900개 부스

인터배터리 2024는 지난해보다 대거 확대되어 코엑스 전관을 사용하며, 역대 최대 규모인 전 세계 18개국 579개 배터리 업체가 참가해 1천 896개의 부스로 운영된다.

ABB, 세계 최대 배터리 재활용 시설 리볼트 이트(Revolt Ett)에 전기화 솔루션 제공

노스볼트는 고품질 배터리 셀·시스템 유럽 공급업체로 최소 CO2 발자국으로 세계에서 가장 친환경 리튬 이온 배터리를 공급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K-BATTERY SHOW 2024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