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 플랜트에서 하이브리드 산업부문으로 사업확장 강화할 전망

에머슨은 GE(제너널일렉트릭)으로부터 인텔리전트 플랫폼(Intelligent Platforms) 사업부문을 인수키로 합의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공정 및 산업 자동화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에머슨은 GE 지능 플랫폼의 PLC 및 PAC 제어 기술을 확보함으로써 보다 광범위한 운영 제어 및 관리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됬다.

에머슨, GE 인텔리전트 플랫폼 인수
에머슨, GE 인텔리전트 플랫폼 인수

이번 인수를 통해 에머슨은 공정 산업 전반의 기계 제어 및 개별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기회를 확장하고 금속 및 광산, 생명과학, 식음료 및 포장 분야와 같은 하이브리드 시장을 목표로 삼을 기회가 될 것이다. 고객은 GE 인텔리전트 플랫폼의 PLC 기술을 에머슨이 선도하는 분산 제어 시스템과 연계시켜 플랜트 내에 고립된 영역을 연결하여 운영 성능, 안전 및 신뢰성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게 된다고 에머슨측은 설명했다.

GE 지능 플랫폼은 최근 에머슨의 Plantweb™ 디지털 에코시스템을 통해 에머슨이 주력하고 있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전략의 일환으로 스마트 플랜트를 가능하게 만드는 새로운 클라우드 연결 컨트롤러 및 장치 제품군을 개발하기도 했다.

에머슨의 회장 겸 CEO인 데이비드 파(David N. Farr)는 “GE의 인텔리전트 플랫폼 비즈니스를 추가함으로써 에머슨은 자동화 분야에서 더욱 강력한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공정, 하이브리드 및 산업 자동화 시장 전반을 위한 역량을 확장하게 됐다”고 밝히고, “이번 인수는 우리의 글로벌 자동화 기술 포트폴리오에 대한 또 다른 중요한 투자로서 고객에게 우리의 공정 제어 전문지식을 보완하는 이산 및 기계 제어 기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버지니아 주 샬러츠빌에 본사를 둔 GE 인텔리전트 플랫폼(GE Intelligent Platforms)는 전세계적으로 약 65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2017년 매출은 2억 1천만 달러이다. 이 회사는 25년 동안 기계 제어, 산업 컴퓨팅, 입출력(I/O) 및 네트워킹 장치, 프로젝트 및 통합 서비스와 기타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솔루션 분야의 산업자동화 혁신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GE Power의 사장 겸 CEO 러셀 스톡스(Russell Stokes)는 “이 거래는 미래의 에너지 기술을 개발하고 전세계에 안정적이고 합리적인 가격의 전기를 제공할 수 있도록 GE Power에 대한 우리의 재투자를 촉진하는 동시에 Intelligent Platforms의 성장 전략을 추진할 수 있는 위치로 발돋움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에머슨 자동화 솔루션의 랄 카산하이(Lal Karsanbhai) 총괄 사장은 “GE 인텔리전트 플랫폼(GE Intelligent Platforms)는 주요한 기존 점유 시장과 더불어 전략 목표 시장에 진출하는데 우수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게 된다”면서 “고객의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지원하는 우리의 제품 및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에 이산 제어 제품을 추가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은주 기자 news@icnweb.co.kr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