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엣지 디바이스에 저전력 LoRa 솔루션을 제공하는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Microchip Technology)의 SAM R34 LoRa 1GHz 미만 SiP(시스템 인 패키지) 제품군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다양한 IoT(사물인터넷) 애플리케이션에서 업계 최고의 저전력 성능을 제공하는 SAM R34 SiP 제품군은 6×6mm의 소형 패키지에서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 1개, 소프트웨어 스택, 1GHz 미만 LoRa® 송수신기가 결합되었다.

마이크로칩의 SAM R34 LoRa 1GHz 미만 SiP는 32비트 Arm® Cortex®-M0+ 코어를 기반으로 설계되는 마이크로칩의 SAM L21 마이크로컨트롤러가 플래시 메모리 최대 256KB 및 RAM 40KB와 결합되었다. 보드에 내장되는 UHF 송수신기는 LoRa 및 FSK 변조를 지원하며 137~1,020MHz 대역 주파수를 지원한다. 외부 증폭이 없어도 최대 송신 전력 +20dBm을 제공한다.

SiP는 최저 소비 전류가 790nA인 수면 모드를 제공해 스마트 장치의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고 전력 소비량을 줄이는 데 기여한다. SAM R34 SiP는 USB 인터페이스를 갖춰 USB 동글을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이나 USB를 통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적합하다. SiP는 스마트 농업, 스마트 시티 장치, 공급망 관리용 추적 장치 등 다양한 배터리 전원식 및 센서 기반의 연결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소자이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