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현장에서 비즈니스 시스템까지 통신을 간소화하는 새로운 기능

산업 자동화 및 네트워킹을 위한 통신, 모니터링, 제어 분야 전문기업인 레드 라이온 컨트롤즈(Red Lion Controls)가 크림슨(Crimson®) 소프트웨어의 새로운 기능을 발표했다. 암호화된 패스워드 지원 기능을 갖춘 OPC UA 클라이언트 드라이버와 OPC UA 이력 액세스(Historical Access), 구글 클라우드를 위한 MQTT 커넥터, 모든 크림슨 클라우드 커넥터를 위한 저장 및 전달 버퍼링 기능 등이 추가됐다.

레드 라이온 컨트롤즈(Red Lion Controls)
레드 라이온의 크림슨 스크린

기존 데이터 아이템 목록에만 액세스할 수 있는 다른 OPC UA 클라이언트와는 달리 크림슨 3.1의 새로운 OPC UA 클라이언트 드라이버는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대상 OPC UA 서버의 데이터 태그의 진단 및 성능 정보와 같은 풍부한 특성들을 캡처할 수 있다.

이러한 새롭게 추가된 기능을 통해 대부분의 크림슨 3.1 기반의 장치들은 OPC UA 서버 및 OPC UA 클라이언트로 동작할 수 있다.

레드 라이온 컨트롤즈의 자동화 제품 부문 제품관리 디렉터인 폴 버넬(Paul Bunnell)은 “추가 하드웨어나 고가의 소프트웨어 사용자 정의 작업을 하지 않고도 시스템 아키텍처를 대폭 간소화하고, 확장성을 높이고, 데이터 통합 전략을 가속화할 수 있다.”고 밝히고, OPC UA 이력 액세스는 사용하기 쉬운 단일 환경을 사용해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시스템으로 직접 실시간 이력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전송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간단한 OPC UA 클라이언트 및 서버 간의 통신 구성 방법은 아래 YouTube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크림슨의 MQTT 커넥터는 SD 카드가 있는 장치에서 대상 플랫폼에 연결할 수 없을 때 장치 내의 데이터를 버퍼링하도록 구성할 수 있다. 이 기능은 데이터를 메모리에 버퍼링 할지 또는 장치의 SD 카드를 추가 저장공간을 제공하는데 사용해야 할지 여부를 나타내도록 설정할 수 있어 안정성을 높이고, 시스템 복원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Previous articlearm, 초소형 임베디드 디바이스에 고급 머신러닝과 신호처리 제공
Next article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IBM과 AI 칩 공동 개발 나선다
오승모 기자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