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초저전력 마이크로컨트롤러 엔트리 제품 출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자사의 STM32L0 시리즈에 저비용의 엔트리 제품인 STM32L0x0 밸류 라인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새롭게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군은 비용 및 크기나 전력 제약 조건을 해결해야 하는 설계자들을 위해 Arm® Cortex®-M0+ 코어 기반의 효율적인 32비트 성능과 초저전력 기술을 제공한다.

    최대 128kbyte의 플래시 메모리와 20KByte SRAM 및 512Byte 트루 임베디드 EEPROM을 내장한 STM32L0x0 MCU는 외부 부품을 줄임으로써 보드 공간과 재료비용을 절감한다.

    Ultra low power MCU

    ST의 전력절감 저누설 프로세스 기술과 저전력 UART, 저전력 타이머, 41µA 10ksample/s ADC, 절전모드에서 5µs의 웨이크업 기능을 갖춘 이 디바이스로 에너지 관리 목표를 아주 높은 수준까지 달성할 수 있다. 설계자는 이 디바이스를 사용하여 제품의 기능에 영향을 주지 않고 배터리 수명을 늘리고 무선 이동성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RTC 및 RAM 보존 상태에서 매우 낮은 670nA의 파워-다운 전류를 활용함으로써 스마트 계량기나 IoT 센서와 같은 기기의 배터리 수명을 최대 10년까지 유지할 수 있다.

    이 경제적인 새로운 밸류 라인 디바이스를 지원하는 개발 에코시스템을 활용하면 낮은 비용으로 설계를 손쉽게 시작할 수 있다. Keil MDK-ARM 프로페셔널 IDE는 STM32L0x0 디바이스를 무료로 지원하며, STM32CubeMX 컨피규레이션-코드 생성기는 전력소모 계산기를 비롯해 사용이 편리한 설계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HAL(Hardware Abstraction Layer) 라이브러리를 지원하는 호환 가능한 누클레오-64(Nucleo-64) 개발 보드(NUCLEO-L010RB)가 이미 공급 되고 있어 프로젝트를 신속하게 시작할 수 있다.

    ST에 따르면, 새로운 STM32L0x0 밸류 라인 MCU는 “피트니스 트래커, 컴퓨터나 게임 액세서리, 리모콘과 같이 비용에 민감하고 공간 제약이 있는 컨슈머 기기뿐만 아니라 개인용 의료기기 및 산업용 센서와 빌딩 제어, 기상관측, 스마트 잠금 장치, 연기 감지기, 화재경보 등의 IoT 기기에도 이상적”이다.

    STM32L0x0 밸류 라인은 16Kbyte, 64Kbyte, 128Kbyte 플래시 메모리와 128Byte, 256Byte, 512Byte EEPROM 및 다양한 패키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6개의 새로운 제품으로 구성된다. 또한 다양한 코어 성능과 통합 기능을 제공하는 800개 이상의 모든 STM32 제품군과 핀 호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에 투자한 코드, 문서, 툴들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 유연성 및 확장성을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t.com/stm32l0v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K-BATTERY Show
    • HM 2024
    • AI Expo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HM 2024

    Related articles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강력하고 안정적인 RS-485 신호 전송 기능 제공

    ST가 40Mbit/s의 속도, PROFIBUS 호환 출력, 순간부하 및 핫스왑 보호 기능을 갖춘 RS-485 트랜시버인 ST4E1240을 출시했다

    ST, “산업용 임베디드 기반 기능 안전 인증 위한 통합 솔루션 제공”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STM32 MCU 경쟁력 강화를 위해 4대 전략을 발표하고, 기능 안전 인증 지원과 AI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산업 및 자동차 애플리케이션 지원 양방향 전류 감지 증폭기 출시

    ST가 TSC2020 양방향 전류 감지 증폭기를 출시했다. 서버 및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며 100V 입력, 고정 이득, 정확도, 공간 절약 특징을 제공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