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7일

    openSafety, 무선통신에서 안전을 확보하다

    안전 데이터의 무선 전송, UDP를 이용하는 openSAFETY 버스 프로토콜

    공장자동화 및 물류시스템에서의 안전한 무선 전송이 필수불가결한 요소가 되고 있다. 무인으로 운전되는 많은 자율 운반차 및 로보틱스, 스마트 컨베이어들이 결합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시스템들은 안정적이면서도 실시간성을 가진 무선 통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openSAFETY 버스 프로토콜은 블랙채널 원리를 통해 유연하게 구성할 수 있도록 해결했다.

    openSAFETY는 산업용 이더넷 프로토콜인 POWERLINK을 주도하고 있는 EPSG(이더넷 파워링크 스페셜리스트 그룹)에서 산업용 안전 시스템을 위해 공개된 국제 표준 네트워크 프로토콜이다.

    openSAFETY over UDP
    openSAFETY 및 UDP를 사용하면 데이터를 안전하게 무선으로 전송할 수 있다.

    openSAFETY 안전 버스 프로토콜은 블랙채널 원리 (Black channel principle)를 사용하여 UDP를 통해 전송될 수 있다. 이는 안전 통신을 위한 무선 전송 기술의 사용을 용이하게 한다. openSAFETY는 유연하게 구성할 수 있는데, 특히 무선 데이터 전송에 적합하다.

    안전 데이터를 무선 전송하는 어플리케이션은 고정된 기지국과 이동 시스템 구성 요소 사이에서 통신하는 것이다. 이 원리는 창고 물류 및 수하물 운송 시스템과 같은 곳에 사용된다. 사용자는 openSAFETY에서 최대 2.5초까지 대기 시간을 설정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낮은 대역폭이나 짧은 전송 중단으로 인해 원하지 않는 안전 반응이 트리거 (Trigger)되거나 기계가 중지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무선 안전 통신을 통해 자체 구동 장치가 중단없이 안전 영역을 전환할 수 있다. 한 영역에서 다음 영역으로의 전환이 자연스럽게 진행된다. 이는 장치를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며, 항상 네트워크 내에서 안전함을 의미한다. openSAFETY에는 포괄적인 진단을 제공하기 위해 오류 카운터 및 기타 진단 기능도 제공한다.

    박은주 기자 news@icnweb.co.kr

    IO-Link Wireless
    아이씨엔
    아이씨엔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웹마스터입니다.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NXP, 업계 최초 블루투스 채널 사운딩 갖춘 무선 MCU 발표

    MCX W 시리즈는 독립형과 호스트형 아키텍처를 모두 지원하며, 핀과 소프트웨어 간 호환이 가능하다

    Ceva, IIoT 무선거리측정용 FiRa 2.0 차세대 저전력 UWB IP 공개

    Ceva가 차세대 저전력 UWB IP를 공개했으며, 이는 높은 정확도의 마이크로 로케이션 성능을 스마트 홈과 산업 환경에 제공한다.

    힐셔, 미니 PCIe 하프사이즈 멀티-프로토콜 cifX PC 카드 출시

    힐셔가 산업용 이더넷 및 필드버스 등 다수의 산업용 통신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미니 PCIe 하프사이즈 형식의 멀티-프로토콜 지원형 cifX PC 카드를 새롭게 출시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K-BATTERY SHOW 2024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