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데이터의 무선 전송, UDP를 이용하는 openSAFETY 버스 프로토콜

공장자동화 및 물류시스템에서의 안전한 무선 전송이 필수불가결한 요소가 되고 있다. 무인으로 운전되는 많은 자율 운반차 및 로보틱스, 스마트 컨베이어들이 결합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시스템들은 안정적이면서도 실시간성을 가진 무선 통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openSAFETY 버스 프로토콜은 블랙채널 원리를 통해 유연하게 구성할 수 있도록 해결했다.

openSAFETY는 산업용 이더넷 프로토콜인 POWERLINK을 주도하고 있는 EPSG(이더넷 파워링크 스페셜리스트 그룹)에서 산업용 안전 시스템을 위해 공개된 국제 표준 네트워크 프로토콜이다.

openSAFETY over UDP
openSAFETY 및 UDP를 사용하면 데이터를 안전하게 무선으로 전송할 수 있다.

openSAFETY 안전 버스 프로토콜은 블랙채널 원리 (Black channel principle)를 사용하여 UDP를 통해 전송될 수 있다. 이는 안전 통신을 위한 무선 전송 기술의 사용을 용이하게 한다. openSAFETY는 유연하게 구성할 수 있는데, 특히 무선 데이터 전송에 적합하다.

안전 데이터를 무선 전송하는 어플리케이션은 고정된 기지국과 이동 시스템 구성 요소 사이에서 통신하는 것이다. 이 원리는 창고 물류 및 수하물 운송 시스템과 같은 곳에 사용된다. 사용자는 openSAFETY에서 최대 2.5초까지 대기 시간을 설정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낮은 대역폭이나 짧은 전송 중단으로 인해 원하지 않는 안전 반응이 트리거 (Trigger)되거나 기계가 중지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무선 안전 통신을 통해 자체 구동 장치가 중단없이 안전 영역을 전환할 수 있다. 한 영역에서 다음 영역으로의 전환이 자연스럽게 진행된다. 이는 장치를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며, 항상 네트워크 내에서 안전함을 의미한다. openSAFETY에는 포괄적인 진단을 제공하기 위해 오류 카운터 및 기타 진단 기능도 제공한다.

박은주 기자 news@icnweb.co.kr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