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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XP 차량용 레이더 솔루션, 최신 레이더 어플리케이션 개발 기간 단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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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XP brings NFC innovations into the automotive

복잡한 레이더 개발에 최적화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에 차량용 레이더 라이브러리 제공

NXP 반도체는 애플리케이션 개발 시간을 단축한 차량용 고성능 레이더 솔루션을 출시하며, 자체 레이더 생태계를 한층 확장했다. 이 레이더 솔루션은 새로운 레퍼런스 플랫폼에 S32R 프로세서와 RF 트랜시버, 안테나 설계를 통합했다.

콜로라도 엔지니어링(Colorado Engineering)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탄생한 이 솔루션은 업계가 요구하는 엄격한 기능과 성능, 안전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설계된 유일한 자동차급 레이더 개발 플랫폼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이 레이더 솔루션은 레이더 개발과 생산 차량 내 배치를 가속화 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개발 비용을 낮추고 레이더 애플리케이션 적용을 확대하기 위한 완전한 툴 생태계를 포함한다.

현재 자동차 시장 분석에 따르면 2020년까지 새로 생산되는 차량 중 50%에 레이더 기술이 들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차량용 레이더가 제공하는 안전과 관련된 이점 및 새로운 자율주행 차량 개발 요구사항, 신차평가제도(NCAP)와 같은 기업 차원의 안전 요구사항 등으로 자동차 제조사와 레이더 개발업체들이 구현 시 겪는 어려움이 급속히 증가했다. 이러한 고급 안전 기능을 주류 생산 라인에 적용하려면 출시 시간 단축이 필요하다.

S32R27 프로세서와 TEF810x CMOS 트랜시버, FS8410 전력 관리 IC를 특징으로 하는 NXP 레이더 솔루션은 레이더 구현을 용이하게 하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여러 도구를 통해 레이더 애플리케이션 개발의 진입 장벽을 낮춰 고객이 출시 시간을 획기적으로 앞당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NXP 차량용 레이더 레퍼런스 플랫폼

콜로라도 엔지니어링과 공동으로 개발한 RDF-S32R274 레이더 솔루션을 활용해 개발자들은 신속하게 고성능 차량용 레이더를 프로토타이핑 할 수 있다. 개방적이며 유연한 이 개발 플랫폼은 모듈형 아키텍처를 사용하며, NXP S32R 프로세서와 NXP 트랜시버, 혁신적인 레이더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가 포함되어 있다. 특정 소비자 애플리케이션 요건에 맞게 맞춤형 개발 플랫폼을 생성하도록 확장 및 안테나 모듈을 최적화 할 수 있다.

콜로라도 엔지니어링 CEO래리 스칼리(Larry Scally) 박사는 “NXP의 시장 선도적 레이더 포트폴리오와 우리의 엔드-투-엔드 개발 및 통합 전문성으로, 고객의 출시 시간을 단축시킬 전문 솔루션이 탄생했다”며 “고객은 S32R27에 통합된 고도로 최적화된 레이더 가속기를 활용해, 매우 복잡한 차량용 레이더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는 유리한 입지를 확보할 수 있다”고 말했다.

NXP 레이더 프로세서

레이더 프로세싱 기술 및 시장 선도업체인 NXP는 고도로 통합된 레이더 프로세서로 고객에 이전에 발표한 S32R27과 S32R37이 포함된 확장 가능한 제품군을 선보인다. 이들 장치는 고효율 레이더 가속기를 통합해 기존 DSP 대비 10배 향상된 와트당 성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충돌 회피, 차선 변경 지원, 자동 긴급 제동 등 안전에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주행 거리 확장, 해상도 및 정확성 향상 등이 가능하다.

NXP 자동차급 레이더 소프트웨어

자동차급 레이더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Radar Software Development Kit)는 고객이 가속기 소프트웨어 수동 조정을 위해 자원을 투자하지 않고도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히 구축하고 최적화 할 수 있는 광범위한 레이더 알고리즘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 NXP의 광범위한 컴파일러, 개발 환경, MCALS 및 무료·상용 RTOS 지원 생태계는 고객에 더욱 빠른 개발에 필요한 툴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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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B, 재규어 I-페이스 e트로피 공식 충전 파트너로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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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규어 I-페이스 e트로피 시리즈 레이싱 팀들은 ABB가 맞춤 제작한 테라 DC 급속 충전기를 사용해 전기 차량을 급속 충전할 수 있다.

ABB, e트로피 시리즈를 위한 맞춤형의 소형 테라 급속 충전기 제공

재규어 I-페이스 e트로피가 ABB를 새로운 재규어 I-페이스 e트로피 시리즈의 공식 충전 파트너로 선정했다.

파트너십을 통해 ABB는 새로운 전기차 레이싱 시리즈에 참가하는 모든 팀에게 맞춤형으로 제작된 소형 급속 충전기를 제공하게 된다. 테라 DC 급속 충전기는 이번 시리즈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제품이다. 각 팀들의 연습 주행, 퀄리파잉(예선: Qualifying), 본 레이스 사이 짧은 휴식 시간 동안 재규어 I-페이스 e트로피 레이싱 차량들을 급속으로 충전할 수 있다. 테라 DC 급속충전기는 콤팩트하게 디자인되어 10번의 라운드 동안 쉽게 운반이 가능하다. 이번 파트너십은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의 타이틀 스폰서로서의 ABB의 역할이 기반이 되었으며, 또한 e모빌리티의 미래를 확장하고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준다.

재규어 I-페이스 e트로피 시리즈 레이싱 팀들은 ABB가 맞춤 제작한 테라 DC 급속 충전기를 사용해 전기 차량을 급속 충전할 수 있다.

재규어 I-페이스 e트로피 시리즈 레이싱 팀들은 ABB가 맞춤 제작한 테라 DC 급속 충전기를 사용해 전기 차량을 급속 충전할 수 있다.

재규어 I-페이스 e트로피는 세계 최초 양산형 순수 전기차 경기이며,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이 개최되는 날짜에 동일한 도시에서 개최된다. 이 시리즈는 20종에 이르는 재규어 I-페이스 e트로피 레이싱카들을 독점적으로 공개할 것이며, 참가 팀들에게는 세계적인 친환경 모터스포츠 대회에서 레이싱 재능과 역량을 뽐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타락 메타(Tarak Mehta) ABB 전기제품 사업본부 총괄은 “ABB가 재규어 I-페이스 e트로피의 공식 충전 파트너가 된 것은 시장에서 ABB의 역할을 최신 디지털 기술의 앞단까지 확장시킨 것이다. 분 단위로 차량 충전이 가능한 혁신적인 테라 HP를 포함해 본사의 최신 소형 충전 솔루션은 e-모빌리티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재규어 I-페이스 e트로피 시리즈 레이싱 팀들은 ABB가 맞춤 제작한 테라 DC 급속 충전기를 사용해 전기 차량을 급속 충전할 수 있다.

재규어 I-페이스 e트로피 시리즈 레이싱 팀들은 ABB가 맞춤 제작한 테라 DC 급속 충전기를 사용해 전기 차량을 급속 충전할 수 있다.

ABB의 혁신적인 테라 HP 급속 충전은 8분 충전으로 일반 전기차가 최대 200km (125마일)을 주행할 수 있게 한다. 이는 기존 차량이 주유소에서 주유할 때 보내는 시간과 동일한 수준이다.

ABB는 전기차 인프라 산업의 세계적인 리더로서, 전기차량, 전기버스, 하이브리드 버스를 위한 충전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선박과 철도를 위한 전기화 솔루션도 보유하고 있다. ABB는 2010년 전기차 충전 시장에 진출하여 오늘날 세계적으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충전 역량을 가지고 있다. 68개 국가에 설치된 ABB DC 충전소는 8,000여 개에 이르며, 350kW의 고성능 충전소가 포함된다. 그 어떤 제조사보다도 많은 충전소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는 것이다.

더 많은 정보는 www.jaguar.com/electrification/i-pace-e-trophy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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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스페리아, 자동화 검사가 가능한 소형 Leadless 패키지 MOSFET 신제품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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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xperia 175°C AEC-Q101 MOSFETs

디스크리트, 로직 및 MOSFET 디바이스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넥스페리아 (Nexperia)는 업계 최초로 최대 175°C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AOI- 호환 DFN2020 패키지(DFN = Discrete Flat No leads)로 제공되는 AEC-Q101 인증 MOSFET을 발표했다. 이 신제품은 크기가 불과 2mm x 2mm로, SOT223이나 SO8 패키지보다 훨씬 작고 가벼우면서도 비슷한 전기적 및 열 성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Nexperia 175°C AEC-Q101 MOSFETs

Nexperia 175°C AEC-Q101 MOSFETs

많은 leadless 패키지는 AOI 기술을 이용해 검사할 수 없다. 따라서 넥스페리아는 SWF(side-wettable flanks) 구조의 DFN2020 패키지의 개발을 주도하여 자동차 산업의 핵심 요구 사항인 자동 광학 검사(AOI)를 가능하게 했다. 현재 SWF구조가 포함된 패키지는 업계에서 검증되고 널리 인정받고 있는 솔루션이다.

넥스페리아의 S-MOS(small signal MOSFET) 담당 제품 매니저, 말트 스트럭(Malte Struck)은 “SWF구조의 DFN 패키지는 공간을 절약하고 자동 검사가 가능하기 때문에 자동차 제조업체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새로운 175°C 부품은 특히 엔진 또는 기어 박스 근처의 엔진룸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된다. 175°C에 적합하고 SWF를 통합한 이 혁신적인 자동차 등급 MOSFET 제품을 통해 앞으로 DFN2020 패키지 제품이 더욱 다양한 중전력(Medium-power)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도 사용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넥스페리아는 새로운 자동차 인증 부품들을 추가하면서 저중전력 (Low & Medium-power) MOSFET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대했다. 더욱 높은 온도 스펙과 자동차 승인을 갖춘 6 개의 40V 및 60V 디바이스가 출시되어 있으며, 이들 제품은 각각 20mΩ과 40mΩ 사이의 낮은 RDS(on)를 제공한다.

제품 스펙 및 데이터 시트를 포함한 새로운 DFN2020 MOSFET(BUKxxx)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efficiencywins.nexperia.com/efficient-products/DFN2020-Automotive-MOSFETs.html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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