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NCH 코리아, 식품용 스팀보일러 부식 방지제 ‘식품첨가물제조업’ 등록

산업 설비 유지 보수 제품 제조 기업인 NCH코리아(www.nchkorea.com, 지사장 오준규, 엔씨에이취코리아)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개정고시에 따라 식품첨가물 보일러 청관제에 대한 생산 요건을 갖추고 ‘식품첨가물제조업’ 등록을 완료했다. 또한 식품안전정보포털 ‘식품안전나라(www.foodsafetykorea.go.kr)’에 식품용 스팀보일러 청관제인 자사의 ‘켐-아쿠아 55에이취 에프지 (CHEM-AQUA 55H FG)’와 ‘옥스-어웨이 에프지 (OX-AWAY FG)’에 대한 품목제조보고서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식약처 개정고시에서 정의한 ‘청관제(boiler water additives)’란 식품에 직접 접촉하는 스팀을 생산하는 보일러 내부의 결석, 물 때 형성, 부식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투입하는 식품첨가물을 말한다. 식약처는 「식품첨가물의 기준 및 규격」 일부개정고시(식약처 고시 제2017-100호, 2017.12.11.)에 의해 식품과 직접 접촉하는 스팀을 생산하는 보일러에 사용되는 청관제에 대한 기준ㆍ규격을 신설했다. 청관제에 사용할 수 있는 식품첨가물은 40개로, 화학적 변화를 주지 않는 방법으로 2종 이상 단순 혼합한 것이 포함되며, 품질보존, 희석 등을 위해 물, 포도당을 첨가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동 규정은 오는 2019년 1월 1일부터 시행된다.

NCH코리아에서 생산한 ‘스팀보일러 청관제’는 식약처 고시의 식품첨가물의 제조·가공·사용·보존 방법에 관한 기준과 성분에 관한 규격을 충족하고 식품첨가물로서 안전한 품질을 확보하였다. 이에 대한 등록정보와 관련 제품 정보는 식품안전나라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NCH코리아는 분말 형태의 청관제에 이어 액상 형태 제품 생산을 준비중이다. 또한 NCH코리아는 NSF(미국위생협회)로부터 식품 설비용 보일러 청관제의 안전성을 이미 인증 받은바 있다.

오준규 NCH 코리아 사장은 “자사의 청관제는 식품산업분야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 분야의 제조 환경에서도 신뢰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에너지 절감을 통한 운영비용 절감에도 크게 기여하는 혁신적인 제품”이라고 말했다. “NCH는 다양한 산업 현장의 환경을 깨끗하고 위생적으로 유지하며 설비의 수명연장 및 효율증진을 위한 종합 솔루션 제공과 친환경 제품 개발에 지속적으로 노력 할 것” 이라고 밝혔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NCH코리아, 공유주방 키친밸리에 ‘NCH 하수배관 관리 프로그램’ 공급

NCH코리아는 공유주방 키친밸리가 식음료 매장에서 사용하는 하수배관을 효율적 &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자사의 미생물 하수 배관 관리 시스템인 ‘에코스톰(ecoSTORM)’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설비 가동 중단 없는 오일 플러싱이 가능하다

NCH 오일 라인 세정 프로그램은 설비의 가동 중단 없이 쉽게 오일 플러싱(Flushing)이 가능한 혁신적인 플러싱 오일을 기반으로 산 중화제와 극압제, 녹부식 억제제 등과 함꼐 성능 개선제가 함유된 오일을 투입하여 금속 표면의 활성화를 극대화하여 세정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FASTECH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