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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s, 스마트 주방 구현이 쉬워진다… 주방 후드 및 환풍기 제어용 MEMS 가스 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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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s, 주방 후드 및 환풍기 자동 제어용 가스 센서 모듈

조리 과정에서 원치 않는 수증기, 냄새, 가스에 대한 신뢰성 높은 탐지 기능 제공

고성능 센서 솔루션 선도기업인 ams는 주방에서 발생하는 수증기, 냄새, 가스 탐지를 위한 저전력 가스 센서인 ams iAQ-core 모듈 최신 버전을 발표했다.

iAQ-core K는 첨단 MEMS 가스 감지 모듈인 ams iAQ-core 제품군의 최신 모델로서, 기존 제품들과 동일하게 크기가 작고(18mm x 15mm) 견고한 패키지로 공급된다. 신제품은 공기 중에 떠다니는 수증기나 먼지, 기름 때 오염 등에 대한 방지 기능을 갖고 있으며, 주방에서 종종 발견되는 휘발성 유기 화합물(volatile organic compounds, VOC)과 습기에 집중적으로 노출되더라도 신뢰성 높은 동작 성능을 나타낸다.

ams, 주방 후드 및 환풍기 자동 제어용 가스 센서 모듈

Indoor air quality module for cooker hoods

iAQ-core 제품군에 속하는 이 최신 모듈은 기존 버전 제품들이 제공하는 특징에 수증기, 조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가스, 음식 냄새를 포함한 주방의 악취들을 감지하는 새로운 알고리즘을 결합하고 있다. 새로운 iAQ-core K는 VOC와 수증기의 상대 농도 측정값을 호스트 컨트롤러에 제공하는데, 이러한 아키텍처를 통해 주방 후드나 환기수요제어(demand-controlled ventilation, DCV) 시스템이 팬 회전 속도를 자동으로 제어할 수 있게 해준다.

각각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이 센서는 조리 과정에서 특징적으로 나타나는 습도와 가스 혼합비의 급격한 변화를 신뢰성 높게 탐지한다. 이 모듈의 새로운 알고리즘은 응답 속도가 빨라, 주방 후드나 DCV 시스템이 주방의 실내 공기질을 항상 양호한 상태가 되도록 자동으로 유지할 뿐 아니라, 환기팬이 필요할 때만 작동하도록 제어함으로써 에너지 절약에도 일조한다.

iAQ-Core Product parameters

iAQ-Core Product parameters

ams의 환경 센서를 총괄하는 내트 에딩턴(Nat Edington) 제너럴 매니저는 “컴팩트하면서 견고한 MEMS 기술 덕분에 가스 감지 기술을 많은 최종 제품 유형에 처음으로 통합할 수 있게 되었다”며, “iAQ-core K 모듈 출시로, 주방 후드 제조사들은 이제 신뢰성 높은 가스 감지 디바이스를 최소한의 개발 노력으로 자사 제품에 쉽게 통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자동 제어 기능을 통해 제품의 가치를 크게 높일 수 있게 됐다. 예컨대, 사용자가 가스레인지에서 물러나 다른 일을 하고 있을 때, 주방 후드가 습도나 악취를 감지하면 시스템이 자동으로 팬 회전 속도를 높이거나 낮출 수 있다는 뜻이다”라고 말했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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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s, 퀄컴과 모바일폰 3D 심도감지 카메라 솔루션 개발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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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s logo

ams가 퀄컴과 모바일폰을 위한 바이오메티릭 얼굴인식과 같은 모바일폰 애플리케이션용 3D 심도감지 카메라 솔루션 개발에 적극 나설 전망이다.

고성능 센서 솔루션 선도기업인 ams와 퀄컴(Qualcomm)의 자회사인 퀄컴 테크놀로지(Qualcomm Technologies)는 3D 이미징 및 스캐닝, 특히 바이오메트릭 얼굴 인식 같은 모바일폰 애플리케이션용 3D 심도 감지(3D depth sensing) 카메라 솔루션 개발에 초점을 맞춰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산성이 검증된 웨이퍼 레벨 광학 기술을 포함하는 ams의 첨단 VCSEL 광원 및 광학 IR 패턴 기술과 퀄컴 스냅드래곤(Qualcomm® Snapdragon™) 모바일 플랫폼을 이용해,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폰용으로 가성비 높은 액티브 3D 스테레오 카메라 솔루션을 위한 레퍼런스 디자인 개발이 이번 양사 협력의 목표이다. 이 플랫폼 솔루션을 위한 활용 사례에는 안전한 온라인 결제에 요구되는 얼굴 인식 같은 첨단 3D 이미징을 필요로 하는 정면 얼굴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하여, 동적 심도(dynamic-depth) 얼굴 스캐닝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들도 포함된다.

키이스 크레싱(Keith Kressin) 퀄컴 테크놀로지 제품관리 담당 수석부사장은 “퀄컴 테크놀로지는 고객에게 액티브 심도 카메라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고객들에게 이러한 심도 감지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레퍼런스 디자인의 개발 및 상용화”에 적극 나설것이라고 발혔다.

알렉산더 에버케(Alexander Everke) ams CEO는 “ams는 특히 액티브 스테레오 비전, 구조형 광(Structured Light), 그리고 ToF(Time-of-Flight)의 3가지 3D 기술에 대응하도록 설계된 모든 종류의 IR 조사 디바이스들을 제공한다.”고 밝히고, “우리는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과 모바일 기기를 위한 고품질의 3D 센싱 솔루션을 신속히 상용화하여 고객들이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기를 바라며, 이번 협력은 그러한 목표에 다가가기 위한 첫 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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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로봇, 코리아크레딧뷰로에 머신러닝 자동화 솔루션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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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신러닝 자동화 플랫폼 분야의 선도적인 기업 데이터로봇(지사장 김형탁, www.datarobot.com)이 코리아크레딧뷰로(사장 강문호, 이하 KCB)에 머신러닝 자동화 플랫폼을 공급하고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신용평가 모형 개발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KCB는 금융 안전성 향상을 위한 선제적 예방과 관리가 가능한 새로운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국내18개 주요 금융회사가 출자해 설립한 신용평가정보회사다.

KCB는 신용평가 및 예측 모델 개발 과정을 효율화하고, 모형의 정확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글로벌 리딩 머신러닝 자동화 솔루션인 데이터로봇(DataRobot)을 도입했다.

KCB가 도입한 데이터로봇(DataRobot)은 데이터 준비 및 변경부터 알고리즘 선택, 튜닝, 모델 성능 비교, 그리고 예측 결과에 대한 설명, 모델 배포, 모니터링 및 관리에 이르는 머신러닝 모델 구축 전 과정의 자동화를 지원한다. 특히 머신러닝 알고리즘 적용에 적합한 특징을 생성해 최적의 알고리즘 조합을 찾으며, 모델 학습 결과에 따른 순위를 매기고, 예측 결과와 실제 결과를 비교해 최신 데이터로 새로운 모델을 학습시킬 수 있도록 한다.

데이터로봇의 김형탁 지사장은 “데이터로봇의 자동화된 머신러닝 플랫폼은 전세계 금융권에서 신용 및 시장 리스크를 분석, 관리, 예방하고 고객의 투자 안정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앞으로 금융사, 핀테크 기업, 마케터, 재무분석가 등 다양한 주체들과 결합되는 플랫폼 개발을 강화하고, 사기 탐지 및 예방 등의 비즈니스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고 전했다.

박은주 기자 news@icnwe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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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스마트폰 3분기 점유율 3.4% 하락.. 화웨이는 애플 제치고 2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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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갤럭시S8

가트너, 2018년 3분기 전세계 스마트폰 판매량 – 상위 중국 브랜드가 주도

삼성전자의 지난 3분기 세계 스마트폰 판매량 시장점유율이 전년 동기대비 22.3%에서 3.4% 하락해 18.9%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판매량에서도 전년 동기대비 14% 하락해 7천 3백만대로 줄었다. 반면에 중국 화웨이는 지난해 3분기 3천6백만대에서 5천2백만대로 증가해, 13.4%의 시장점유율로 애플을 제치고 삼성에 이어 2위에 올라섰다.

세계적인 IT 자문기관 가트너(Gartner)가 발표한 2018년 3분기 전세계 스마트폰 판매량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전세계 스마트폰 판매량이 감소하고 있다. 가트너는 “이는 가트너가 전세계 스마트폰 매출 추이를 발표해 온 이래 가장 큰 하락세”라고 밝혔다. 한편, 중국 화웨이 및 샤오미의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판매량은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들 중국업체의 선전으로 세계 3분기 스마트폰 판매량은 최종 1.4% 늘어나 3억 8,900만 대를 기록했다.

2018년 3분기 전세계 스마트폰 판매량

2018년 3분기 전세계 스마트폰 판매량 (출처. 가트너)

가트너의 책임 연구원인 안슐 굽타(Anshul Gupta)는 “화웨이와 샤오미를 글로벌 스마트폰 공급업체 목록에서 제외시킨다면 최종 사용자 대상 스마트폰 판매는 5.2% 하락했을 것”이라며, “중국의 유수 휴대전화 제조사들은 저렴한 가격, 고급 카메라 기능, 고품질 해상도 디스플레이 등을 앞세워 2018년 3분기 신흥 시장에서 판매 호조를 보였다”고 말했다.

삼성과 애플의 점유율 격차는 지난해 3분기 10.5%에서 7.1%로 줄었으며, 애플을 제치고 2위로 올라선 화웨이는 삼성과 5.5% 격차로 따라 붙었다. 애플은 3분기 스마트폰 글로벌 판매량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11.8%를 유지했다.

삼성의 하락세에 대해서 가트너는 “갤럭시 S9과 S9+, 노트 9은 올해 수요를 회복하는데 어려움을 겪었다”고 분석했다. 중저가 라인도 어려움을 이어갔다. 삼성의 업그레이드된 중저가 라인 스마트폰도 중국 업체들과의 경쟁에서 밀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트너는 “삼성은 인도 등 핵심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을 늘려가고 있는 상위 중국 브랜드들과 치열한 경쟁”을 지속하고 있으며, “중국 브랜드들이 아태지역을 넘어 다양한 지역으로 영향력을 확장해 나가면서 삼성의 기회는 점점 줄어들고 있다”고 분석했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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