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B, 유럽 최대 전기 자동차 배터리 공장(LG화학 폴란드 공장)에 전력 공급
전기차 배터리 생산에 대한 안정적인 전력 공급. 지속가능한 운송을 지원하는 변전소 및 핵심 기술 제공

ABB(www.abb.com)는 세계 최대 화학 회사 중 하나인 LG화학의 폴란드 유럽 최대 전기차 배터리 공장의 변전소 공급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핵심 장비에는 안전하고 신뢰되는 전력 공급을 위한 변압기, 피뢰기, 가스 절연 개폐장치가 포함된다.

브로츠와프(Wroclaw) 인근 코비에르지체(Kobierzyce)에 있는 신규 자동차 배터리 공장은 연간 250,000대 이상의 전기차 배터리 공급 가능 규모이며, 생산 능력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LG화학의 폴란드 공장은 전극에서 셀, 모듈과 팩까지 모든 배터리 부품을 생산하는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대 규모의 리튬 이온 배터리 공장이다.

LG화학 폴란드 전기차 배터리 공장
LG화학 폴란드 전기차 배터리 공장

변전소는 그리드와 공장의 전원 장치를 연결하는 전력 공급 시스템의 핵심 요소이다. 특히 고도로 자동화된 설비의 경우, 에너지 안보를 위해 올바른 운영이 중요하다. 특히, 전력 공급에 문제 발생시 높은 비용을 수반하는 운영정지를 야기할 수 있다.

패트릭 프래그만(Patrick Fragman) ABB 파워 그리드 사업본부 그리드 통합 사업부 총괄은 “이 변전소 솔루션은 ABB 전문지식, 동종 최상의 제품 및 시스템 통합 역량을 종합적으로 아우르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며, “ABB는 지속가능한 운송에 대해 헌신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ABB는 전기제품, 로봇 및 모션, 산업 자동화 및 전력망 분야의 글로벌 기술 리더로서 전 세계 유틸리티, 산업, 운송 및 인프라 고객에게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130년 이상 혁신 역사를 바탕으로 ABB는 산업계 디지털 미래를 조성 중이다. 또한 국제자동차연맹(FIA) 순수 전기 모터스포츠 경기인 포뮬러 E(Formula E)의 타이틀 스폰서로도 알려져 있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