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이플랜코리아-현대건설기술교육원, 4차 산업혁명 선도 인력 양성 훈련사업 MOU 체결

    이플랜코리아(대표이사 구형서)는 현대건설기술교육원(기술교육원장 채병석)과 ‘민간 4차 산업혁명 선도 인력 양성 훈련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지난 12월 5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현대건설기술교육원의 ‘민간 4차 산업혁명 선도 인력 양성훈련사업’ 중, EPLAN을 전문으로 교육하는 교육 과정이 운영 중에 있다. EPLAN 전문과정은 2015년부터 개설하여, 총 180여명의 수료인원을 배출했다. 또한, ‘민간 4차 산업혁명 선도 인력 양성훈련사업’의 핵심인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2018년 8월부터 시행중이다.

    2018년 상반기부터 총 2개의 학과(전기시스템제어학과 및 플랜트전기학과)에서 EPLAN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고, 상반기 수료자는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84%의 수료자가 취업에 성공했다. 현재 총 2개의 학과에서 교육과정이 진행되며, 2019년에는 총 5개의 학과로 교육과정을 증설하여 운영할 계획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이플랜코리아, 현대건설기술교육원과 ‘민간 4차 산업혁명 선도 인력 양성훈련사업’을 위한 MOU 체결
    이플랜코리아, 현대건설기술교육원과 ‘민간 4차 산업혁명 선도 인력 양성훈련사업’을 위한 MOU 체결 (오른쪽이 구형서 이플랜 대표이사)

    현대건설기술교육원 채병석 원장은 “스마트 팩토리 아카데미 (단기 3개월 이내 고급 기술자 양성) 과정을 개설하여,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수 있는 전기 기술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으로 도약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플랜코리아 구형서 대표이사는 “이플랜은 현대자동차,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포스코 등 주요 고객의 컨설팅을 수행한 현장 경험의 노하우와 전기배선, 판넬, 하네스, P&ID, 유공압 설계 등이 가능한 EPLAN 플랫폼을 바탕으로 4차 산업의 현장 투입이 가능한 인력 양성에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IO-Link Wireless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HM 2024
    • K-BATTERY Show
    • AI Expo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오토모션
    HM 2024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유니버설로봇, 로봇 명령 인터페이스를 지멘스 컨트롤러와 통합

    유니버설 로봇은 지멘스와 함께 협동로봇 업체 최초로 표준 로봇 명령 인터페이스(SRCI)를 소프트웨어에 통합했다고 밝혔다

    EV Group, 대만 ITRI와 이종 집적 프로세스 개발 협력 확대

    EV Group은 대만의 세계적 응용 기술 연구소 중 하나인 ITRI와 첨단 이종 집적 기술 개발을 위한 협력을 확대한다

    가트너 설문조사, “AI 프로젝트 54%만 성공적으로 생산 단계까지 도달”

    가트너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AI 프로젝트의 54%만이 초기 파일럿 단계를 넘어 성공적으로 생산 단계에 도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K-BATTERY SHOW 2024
    FASTECH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