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4월 16, 2024
spot_img

B&R, OPC UA의 미래는 TSN과 함께

산업용사물인터넷(IIoT)의 통신 표준이 선정되다
TSN을 통한 OPC UA는 산업용 IoT의 통합 통신 표준이 될 것이다. OPC UA의 표준화 및 지속적인 개발은OPC재단 산하에서 이루어질 것이다. 이는 공급업체에 제약 받지 않는 산업용 통신을 기다려 온 결과이다.

B&R은 컨트롤러 및 필드 레벨에서의 통신을 위해 TSN상의OPC UA를 개발 및 표준화에 앞장선 주도적인 회사이다. 본 업체는 OPC Foundation, IEC/IEEE, VDMA&R 등 해당 표준화 기구에서 선두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B&R의 전략 및 혁신 부문 부사장인 Stefan Schönegger씨는 “우리는 산업기계 분야의 제조사와 사용자 모두 원활한 통신으로부터 받는 혜택을 하루빨리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한다. B&R의 모기업인 ABB가 OPC재단의 이사회에 임명되면서 신기술 확산은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18배 빠른 속도
TSN을 통한 OPC UA는 관리 및 구성이 쉬운Plug-and Produce 네트워크를 지원한다. 네트워크 기지에서는 현재 시장에서 사용되는 어떤 프로토콜보다 18배 더 빠른 통신 속도를 낼 것이다. 이것은 정확한 동기화가 요구되는 모션 제어 어플리케이션과 같은 분야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준다.

Stefan Schönegger B&R의 전략 및 혁신 부서의 부사장
Stefan Schönegger B&R의 전략 및 혁신 부서의 부사장

TSN을 통한 OPC UA도 향후 IoT 어플리케이션의 요구조건도 충족한다. 이 기술은 수만 개의 노드 수를 무제한으로 수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지원하며, 이더넷 표준으로의 대역폭 확장을 통한 이점을 제공한다. 통합 머신 비전 어플리케이션에서 생성된 데이터와 같은 대량의 데이터도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IT와 OT의 융합
OPC UA는 센서에서 클라우드로 원활하고 투명한 통신을 가능하게 한다. IT와 OT 영역이 통합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모든 산업용 IoT 어플리케이션의 핵심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OPC UA와 TSN 이더넷 확장 모두 독립된 기구에서 관리 및 개발되기 때문에TSN 상의 OPC UA를 완전히 벤더 독립적인 프로토콜로 만든다. Schönegger 씨는 “통신 쪽에 있어 기계 제조사와 사용자들은 더 이상 특정 공급업체에 구애받지 않습니다.”라고 설명한다.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조용히 노력하는 중입니다. 제4차 산업혁명은 단순한 기술 혁신이 아니라, 디지털 기술에 기반한 혁명적인 디지털 전환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으로 발전해야 의미가 있습니다. AI, 디지털트윈, 로보틱스, 네트워크 최신 기술들과 최신의 산업 솔루션들을 당장 탄소중립(Net-Zero)을 위해 활용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지구 생태계를 보존해야 할 때입니다.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강력하고 안정적인 RS-485 신호 전송 기능 제공

ST가 40Mbit/s의 속도, PROFIBUS 호환 출력, 순간부하 및 핫스왑 보호 기능을 갖춘 RS-485 트랜시버인 ST4E1240을 출시했다

로크웰오토메이션, 산업현장용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선보여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이 산업 현장의 자동화와 지능화를 위한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시한다

ST, “산업용 임베디드 기반 기능 안전 인증 위한 통합 솔루션 제공”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STM32 MCU 경쟁력 강화를 위해 4대 전략을 발표하고, 기능 안전 인증 지원과 AI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FASTECH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