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K테크놀로지 ADAS 신제품, 국토부 규격인증시험 통과


PLK테크놀로지(이하 PLK)의 ADAS 신제품 ‘로드스코프8(Roadscope8)’이 국토교통부 규격인증시험을 통과했다고 밝혔다.

PLK테크놀로지는 자체 개발한 ‘로드스코프7(Roadscope7)’의 후속작인 신제품 로드스코프8이 국토부의 상용차 차선이탈경고(LDW), 전방추돌경고(FCW) 검사 규격을 모두 만족시켜 규격인증시험을 통과했다고 전했다.

PLK테크놀로지는 2003년부터 현재까지 자율주행을 위한 영상인식 분야를 연구, 개발하고 있는 기업으로 자체 개발한 차선이탈경고시스템을 2006년부터 현대·기아자동차에 공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유럽, 일본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로 ADAS 제품을 순정공급 및 에프터 마켓으로 공급하고 있다.

PLK테크놀로지의 첨단차로이탈경고장치 제품 로드스코프8
PLK테크놀로지의 첨단차로이탈경고장치 제품 로드스코프8

회사측은 “PLK테크놀로지의 전방 충돌방지 경고시스템(FCWS)은 국내외 실차평가 및 고객들의 의견을 종합한 자체 경보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어 높은 인식 성능을 자랑한다. 차로이탈 경고장치(LDWS)는 기존 기술 대비 향상된 성능의 알고리즘을 적용했으며, 인공지능기술 중 머신 러닝 알고리즘을 결합해 보행자 인식이 향상된 기술이 로드스코프8에 적용됐다.”고 밝혔다.

우 청 기자 news@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아이씨엔 매거진은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및 디지털화(Digitalization),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애널리틱스를 제공하는 IT 네트워크 기반의 산업 기술 매거진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IIoT)와 가상물리시스템(CPS)을 통해 디지털화를 추구함으로써 제조 산업 및 플랜트를 제조활동 전반에 걸친 스마트제조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아이씨엔 매거진은 이러한 디지털화를 구축함으로써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을 도출하는 디지털전환을 위한 관련 리서치 및 애널리틱스를 제공합니다.

https://icnweb.kr

netIOT

우 청 기자
자율주행의 다양한 가능성에 넘치는 의욕을 안고, 에너지 절감을 위한 소소하고 다양한 솔루션들을 찾아 나서고 있습니다. 재생에너지와 저전력 기기 기술 발전을 위한 산업용 전기료 현실화를 적극 지지합니다.

0 Comments

댓글 남기기

Send this to a fri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