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섬웨어, 멀웨어, 바이러스 PC 보호 제품 최대 60일까지 무상 제공

글로벌 전문 보안 기업 ‘Sophos Ltd’의 국내 총판 다우데이타(대표이사 이인복)는 12월 31일까지 일반 기업을 대상으로 랜섬웨어(Ransomware), 멀웨어(Malware) 및 바이러스 (Virus) 공격으로부터 PC를 보호할 수 있는 ‘Sophos Endpoint Protection’ 제품을 최대 60일까지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12월 31일까지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 대해서는 최대 3개월의 무료 추가 기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글로벌 보안 제품 테스트 기관인 AV TEST에서 매년 발표하는 보안 보고서(security Report 2017/18)에 따르면 올해 3월 기준 크립토 마이닝(Crypto Mining) 피해 사례는 47만4621건이었다. 2017년 3월 1867건과 비교하면 급격하게 늘어난 수치다.

크게 늘어난 크립토 마이닝 피해 사례
크게 늘어난 크립토 마이닝 피해 사례 (제공. 다우데이타)

크립토 마이닝이란 가상 화폐 채굴을 위해 다른 사람의 PC 리소스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행위다. 사용자가 특정 웹 사이트를 방문할 시 웹 브라우저의 플러그인, 스크립트 형태 문제 등으로 인해 인지하지 못하는 사이 사용자의 PC는 가상화폐의 채굴 도구가 되어 버린다. 이 경우 PC 성능 저하, 응용 프로그램의 감속, 시스템 과열에 의한 장애, 파손 피해 등이 발생할 수 있다.

크립토 마이닝 피해 최소화를 위해서는 windows 등 O/S를 포함해 모든 응용 프로그램의 보안을 최신으로 업데이트하고, 보안 제품을 통해 랜섬웨어, 멀웨어, PUA 등을 탐지 및 차단해 의심되는 응용 프로그램들을 사전에 막아야 한다.

무상 체험 신청 및 보안 컨설팅은 12월 14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할 수 있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아이씨엔 매거진은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및 디지털화(Digitalization),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애널리틱스를 제공하는 IT 네트워크 기반의 산업 기술 매거진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IIoT)와 가상물리시스템(CPS)을 통해 디지털화를 추구함으로써 제조 산업 및 플랜트를 제조활동 전반에 걸친 스마트제조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아이씨엔 매거진은 이러한 디지털화를 구축함으로써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을 도출하는 디지털전환을 위한 관련 리서치 및 애널리틱스를 제공합니다.
https://icnweb.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