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지사장 홍사곽)는 60V 출력의 고효율 동기식 부스트 LED 드라이버 컨트롤러 신제품 Power by Linear™ LT3762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프로그램 가능한 LED PWM 신호 발생기를 내장하고, EMI 노이즈를 줄이기 위해 대역확산 주파수 변조 기법을 지원한다.
LT3762는 레일투레일 전류 감지 증폭기를 포함하고 있어, 하이 사이드 또는 로우 사이드 전류 감지를 통해 동기식 부스트는 물론 동기식 벅 및 벅-부스트 모드 토폴로지, 그리고 비동기식 SEPIC 설계까지 용이하게 해준다.
특히 2.5V ~ 38.5V의 입력 전압 범위와 동기식 동작 모드를 지원하므로 자동차 전원 시스템, 휴대형 장비,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의료 기기, 건축용 조명 등에 이상적이다.
EMI가 관건인 시스템에서는 LT3762의 옵션 기능인 대역확산 주파수 변조 기법을 활성화하여 유효 스위칭 주파수 노이즈를 줄일 수 있다. 온칩 PWM 신호 발생기를 내부 오실레이터에 동기화 하면 노이즈 특성을 최소화할 수 있다. 내부 PWM 발생기는 250:1의 디밍을 제공하며, 외부 3000:1 디밍 또는 아날로그 디밍 역시 적용이 가능하다.
보조적인 온칩 벅-부스트 컨버터는 저전압 시스템들이 요구하는 게이트 드라이브 전압을 제공하며, 최대 500µA로 낮은 대기전류 및 1µA의 셧다운 전류(TA = 25°C) 특성을 통해 넓은 입력 전압과 출력 전류 범위에 걸쳐 고효율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정전류 및 정전압 LT3762는 주기별로 전류 제한이 있는 전류 모드 동작, 100kHz ~ 1MHz 범위에서 조절이 가능한 스위칭 주파수, 프로그래머블 저전압 록아웃(UVLO), 오류 상태 표시기를 이용하는 오픈 LED 및 단락회로 보호, LED 과전류 보호 및 열적 셧다운 등의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