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활한 스마트 팩토리 통신을 위한 실용적인 테스트
B&R은 중국 네트워크 기기 공급자 화웨이(Huawei)의 OPC UA TSN 테스트베드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오스트리아 자동화 전문기업인 B&R은 새로운 통신 기술의 실용적 테스트를 위한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3개의 플랫폼에 모두 참여하고 있다. 다른 두 개의 테스트베드는 미국의 산업용 인터넷 컨소시엄(Industrial Internet Consortium (IIC))과 유럽의 랩스 네트워크 인더스트리 4.0 (Labs Network Industrie 4.0 (LNI))이다.
스테판 슈네거(Stefan Schönegger) B&R 마케팅 매니저는 ”화웨이의 테스트베드는 아시아의 OPC UA TSN 표준화를 발전시킬 기회를 당사에 제공해 줄 것” 이라고 기대한다며, ”이로써, 우리는 세계적으로 통일된 산업용 통신을 위한 또 하나의 중요한 기여를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화웨이의 테스트베드는 개별 센서로부터 ERP 시스템 및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스마트 팩토리 통신의 모든 측면을 시뮬레이션하는 OPC UA TSN 네트워크를 특징으로 한다. 데이터는 실시간 모션 제어 데이터든 경영진의 관리를 위한 종합 성과 측정 지표든, 유일하게OPC UA TSN을 통해서만 전송될 것이다. 어떤 종류의 통신 인터페이스도 요구되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다.
이로써 OPC UA TSN에 대한 기술 확보에 유럽(독일)과 미국(IIC)의 주도적인 기술 표준 개발과 테스트베드 추진에서 화웨이가 테스트베드를 구축함에 따라, 중국에서의 영향력도 한층 커질 전망이다. 여기에 B&R의 영향력도 중국시장에서의 OPC UA TSN 표준 기술 확산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주요 테스트 항목과 참여업체는 다음과 같다.
-Race-Car Game (Huawei and HollySys)
-LED Synchronization (Huawei and Schneider Electric)
-Motor Synchronization (Huawei and National Instruments)
-OPC UA Over TSN (Huawei and B&R)
-TSN Switch Interoperability Test (Huawei and TTTech)
김홍덕 기자 news@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