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7일

    하이브리드 운반으로 개별 맞춤화된 대량 생산

    최적의 지능형 수송 시스템, ACOPOStrak

    B&R은 지난 4월 독일에서 개최된 하노버 전시회(Hanover Messe)에서 최초로 ACOPOStrak과 기존의 컨베이어 벨트를 조합시키는 방법을 제시해 주목받았다.

    경제적인 대량 맞춤화: 지능형 ACOPOStrak 수송 시스템은 기존의 컨베이어와 완벽하게 조합된다. (사진. B&R)

    끊김없는 셔틀 핸드 오프 (hand-off)
    이것은 유연성을 갖춘 지능형 ACOPOStrak 트랙 시스템과 저비용의 컨베이어 시스템의 장점을 결합시킨 것이며 보다 비용 효율적인 대량 맞춤화를 위한 완벽한 레시피이다.

    대량 맞춤화 제품을 창출하는 데 필요한 것은 생산 라인 전체에 걸친 경로 상에 단 한 개의 지능형 스테이션 (intelligent station)뿐이다. 제품 운반은 거의 전적으로 저비용의 컨베이어 벨트에 의해 처리된다. 유일한 예외는 제품의 개별화가 이루어지는 한 개의 스테이션뿐이다. 바로 이곳에서 지능형 ACOPOStrak이 제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다.

    브라운필드 (brownfield) 플랜트를 위한 대량 맞춤화
    두 시스템이 모두 동일한 가이드 레일을 이용하기 때문에 둘 사이의 전환에서 전혀 끊김이 없다.

    ACOPOStrak은 모터 하우징 자체에 통합된 전력 전자 부품과 강력한 프로세서를 이용하여 모터와 전자 장치를 단일 장치에 결합시켰다. 그 밖의 인버터나 모션 제어 장치는 요구되지 않기 때문에, 지능형 수송 시스템은 상당히 컴팩트하다. 모듈화 설계 덕분에 다양한 길이의 ACOPOStrak 세그먼트를 기존 플랜트에 용이하게 통합시킬 수 있다.

    박은주 기자 news@icnweb.co.kr

    IO-Link Wireless
    아이씨엔
    아이씨엔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웹마스터입니다.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B&R, AI 기반 온라인 커뮤니티 오픈

    오늘날 가장 강력한 자동화 솔루션은 여러 팀과 분야에 걸쳐 다양한 전문성에 의존한다. B&R 커뮤니티를 통한 오픈 협업은 우리 사용자들이 더 혁신적인 솔루션을 더 빠르게 시장에 내놓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클로봇, 스마트 물류센터를 위한 로봇 및 물류분야 전문기업 협업 추진

    클로봇이 물류로봇 사업 확대를 위해 각 분야 전문기업과 ‘스마트 물류센터를 위한 원스톱 서비스 제공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PTC 코리아, 현대무벡스 스마트 물류 솔루션에 IIoT 디지털트윈 접목

    PTC 씽웍스를 기반으로 구현되는 현대무벡스의 디지털 트윈 물류 환경은 데이터 센싱에서부터 통합 모니터링, 현장 점검 지능화, 자동예측진단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FASTECH
    K-BATTERY SHOW 2024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