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HMS, emtas와 CAN 기반 산업통신망 전략적 제휴

HMS 인더스트리얼 네트웍스(HMS Industrial Networks)와 emtas가 CAN 기반 산업통신망 기술 확산을 위해 관련 제품 및 솔루션 공동개발과 공동공급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양사에 따르면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CANopen 및 SAE J1939용 프로토콜 소프트웨어 공급 및 개발에서의 협력이 진행된다. 또한 HMS의 IXXAT® CAN 하드웨어 제품과 emtas 소프트웨어 툴을 묶어서 함께 공급하게 될 전망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두 회사는 이 분야에서 쌓아온 경험을 활용하여 CANopen 및 SAE J1939, CAN/CAN-FD 제품군을 더욱 향상시켜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mtas GmbH는 산업용 통신을 위한 고품질 제품 개발을 목표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제품 포트폴리오는 주로 CAN, CAN-FD, J1939, CANopen, EnergyBus, EtherCAT 소프트웨어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HMS는 이 제휴를 기반으로 emtas의 프로토콜 소프트웨어와 툴을 공급하고, 소프트웨어 제품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해 emtas와 협력할 예정이다. emtas는 HMS의 IXXAT® CAN 하드웨어 인터페이스를 emtas의 소프트웨어 툴과 번들 형태로 공급하는 유통채널의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이번 협력을 통해 emtas는 HMS의 강력한 하드웨어 엔지니어링 및 시장경험을 활용하여 맞춤형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개발도 제공하게 된다.

emtas와 HMS는 자동화 작업 그룹의 CAN 내에서 CANopen 애플리케이션 및 통신 프로파일을 지정하고, 해당 프로토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개발하는데 있어 오랫동안 적극적으로 활동해 왔다. emtas는 CANopen 슬레이브 장치를 위한 소프트웨어에 주력해온 반면, HMS의 IXXAT 포트폴리오의 강점은 전통적으로 CANopen 매니저 솔루션을 위한 소프트웨어 분야이다.

HMS측은 ”파트너쉽을 기반으로 한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강력하고 미래지향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보함으로써 고객들이 선도 공급업체들의 최신 기술 표준, 특히 새로운 CAN-FD 및 CANopen-FD 표준에 기반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를 이용해 CANopen 또는 J1939 솔루션을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은주 기자 news2@icnweb.co.kr

ASI
아이씨엔
아이씨엔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웹마스터입니다.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NXP 반도체, 차량용 초집적 통합 프로세서 제품군 첫번째 제품 출시

NXP 반도체가 새로운 차량용 초집적 통합 프로세서 제품군인 S32N의 첫 번째 디바이스인 S32N55 프로세서를 발표했다

힐셔, 미니 PCIe 하프사이즈 멀티-프로토콜 cifX PC 카드 출시

힐셔가 산업용 이더넷 및 필드버스 등 다수의 산업용 통신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미니 PCIe 하프사이즈 형식의 멀티-프로토콜 지원형 cifX PC 카드를 새롭게 출시했다

마우저, AMD 자일링스의 크리아 KD240 드라이브 스타터 키트 공급

마우저가 산업 자동화, 의료, EV 및 로보틱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AMD 자일링스의 크리아 KD240 드라이브 스타터 키트를 공급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FASTECH
K-BATTERY SHOW 2024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