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Uncategorized 전사 차원의 데이터 통합 관리 솔루션으로 스마트하게!

[이슈] 전사 차원의 데이터 통합 관리 솔루션으로 스마트하게!

오늘날의 기술 발전으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 손쉽게 자산 건전성을 유지하는 것이 가능해 지고 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용 응용 프로그램들은 생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력간의 긴밀한 협업을 유지하는 것을 지원하는 매개체가 됐다. 다양한 예측 인텔리전스 응용 프로그램의 데이터를 집계하여 자산 상태에 대한 전체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그리고 이 모든 정보는 언제 어디서나 이용이 가능해졌다.

제조업 뿐만 아니라, 모든 산업분야에서 배치 또는 스트리밍 여부에 관계없이 모든 속도로 신뢰할 수 있는 모든 중요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규모에 따라 발견, 액세스, 통합, 전달하여 고급 분석과 중요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애널리틱스 솔루션이 요구된다.

로크웰오토메이션 모바일 솔루션
(이미지. 로크웰오토메이션)

조 수사(Joe De Sousa) 로크웰오토메이션 아태지역 총괄 사장은 “산업 분야를 막론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생산 환경에서 문제를 파악하고 사전에 예측하는 것이 중요”한 시점이라며, 전사 차원의 애널리틱스 분석솔루션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가시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가져와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가장 중요한 순간과 장소에서 효과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 요구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제공되는 새로운 역량은 정보의 흐름을 방해하는 많은 장벽들을 없앤다. 이러한 역량은 즉각적인 분석 정보에 대한 액세스를 가능하게 해주며, 기업 내 존재하는 거의 모든 소스로부터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를 수집하여 고급 분석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관련 데이터들을 인공지능을 통해 지능적으로 결합하여 직관적인 대시 보드를 만들어 운용자와 의사결정자들이 분석 정보를 조회 및 공유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산업 전문 애널리틱스 분석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는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더욱 향상된 ‘팩토리토크 애널리틱스’ 솔루션을 제공한다. 지난해말 첫 출시되어 시범운영에 들어갔던 솔루션을 공식 출시로 확대한 것이다. 공식 출시전에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자사의 일부 고객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을 거쳤으며, 높은 사용 편의성과 빠른 가치 구현 시간으로 다양한 목표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했다.

최용훈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 Architectre & Software 과장은 “팩토리토크 애널리틱스는 모든 레벨에서 데이터 소스를 발견하고, 연결해 주는 분석 환경이자 툴셋”이라고 설명하고, “이러한 클라우드 기반의 장비분석은 가동중인 장비들의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여, 다운타임을 감소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는 또한 머신러닝을 통해 스스로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트렌드를 파악하는 팩토리토크 애널리틱스는 사용자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 이슈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기존 환경과 새로운 환경에서 원활한 데이터 통합

기존 기업 내 시스템에서 빠르고 간편하고 경제적으로 클라우드, 빅 데이터, IoT 시스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베이스로 데이터 통합을 확장한다. 필요한 모든 요소에 대한 뛰어난 성능 처리와 커넥터를 제공하는 단일 데이터 통합 시스템을 사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최신 하이브리드 데이터 통합 허브 아키텍처를 통해 조직은 PTP(Point To Point) 통합을 없애고 복잡성을 줄이며 전반적인 최적화 성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여러 위치로 분산된 팀을 위한 셀프서비스 액세스 기능을 제공하게 된다.

(이미지. emerson)

짐 나이키스트(Jim Nyquist) 에머슨 시스템&솔루션 사장은 ”적절한 인력에게 적절한 데이터를 전달하는 것은 그 무엇보다 중요하며, 플랜트웹 옵틱스는 다양한 소스로부터 자산 상태 정보를 종합해 가장 중요하고 적절한 자산 데이터의 우선순위를 매길 뿐만 아니라 담당자가 실행 가능한 데이터를 쉽게 지정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하고, ”고객이 기존 데이터 관리법에서 벗어나 디지털 방식에 맞도록 인력을 준비시킬 수 있는 도구”라고 밝혔다.

플럔트웹 옵틱스는 업계 내 가장 포괄적인 IIoT 플럤폼인 에머슨 플랜트웹 디지털 에코시스템의 일환으로, Top Quartile(최상의 성과)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보다 높은 수준의 협력과 통찰력 그리고 우선순위 결정을 제공한다. 연구에 따르면 Top Quartile 성과자들은 낮은 성과를 보이는 기업들보다 2배에서 4배까지 낮은 유지보수 비용을 보이며 10억 달러 플랜트에서 연간 약 2천4백만 달러에서 8천만 달러의 잠재적인 절감을 경험한다.

에머슨은 플랜트 신뢰성과 운영상의 성과에 대한 전례 없는 가시성을 제공하는 새로운 이동식 협력 소프트웨어인 플랜트웹 옵틱스(Plantweb Optics)를 발표했다. 플랜트웹 옵틱스는 기술자, 엔지니어 및 플랜트 경영진을 연결해 수십 년 된 작업 공정을 변화시키고, 다기능적 협력과 의사 결정을 제공, 플랜트가 안전하고 유익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한다. 플랜트웹 옵틱스는 전사 차원으로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자산 상태 데이터를 사용자 친화적인 형식으로 변환, 이를 적절한 직원에게 즉각적이고 안전하게 전달한다. 이를 통해, 생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정보를 기반으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한다. 협력 소프트웨어는 직관적인 시각화와 맞춤형 경보를 통해 무관한 데이터를 줄이고 제거할 수 있는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모바일 장치를 통해 작업자는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자산 상태를 확인하고 데이터를 다차원적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어 다양한 위치에서 시설을 보다 쉽게 모니터링할 수 있다.

오늘날 플랜트 관리에는 다양한 개별 시스템의 주요 데이터와 해당 데이터가 보다 광범위한 운영에 미치는 영향을 보지 못한다는 취약점이 있다. 복잡한 매핑(mapping) 공정을 통해 플랜트 데이터를 다른 사용자들에게 연결하는 솔루션이 있지만, 이런 솔루션은 미가공 데이터만을 전달하여 자산 관리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대한 양의 지식을 놓치기 쉽다. 보다 많은 기업 어플리케이션을 통합할 수 있는 플랫폼인 플랜트웹 옵틱스는 산업 표준 내장 통신 프로토콜을 통해 빅데이터 머신러닝 및 분석 소프트웨어와 데이터를 공유하여 자산 관리와 신뢰성을 위한 새로운 전략을 생성하도록 한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