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렉스, MUO 2.5 종단 커넥터로 케이블 조립시간 단축


0

하네스 조립 시간을 줄이고 OEM의 케이블 조립 안전성 향상

한국몰렉스(대표: 이재훈)가 기존의 폐쇄형 (Closed End; CE) 단자를 대체할 MUO 2.5 종단 커넥터를 선보였다. 이 커넥터는 OEM 업체들의 케이블 조립 시간을 줄여줄 뿐 아니라 신뢰도와 작업 시간까지 개선시켜준다.

MUO 2.5 종단 커넥터는 두 개의 리테이너를 가지고 있는데 2, 4 회로 혹은 4, 6, 8 회로 구성의 조립에 사용된다. 이 리테이너는 단자의 랜스 부분을 커버해주므로 조립자들을 전기적 위험 요소로부터 보호하는 동시에 전선 꼬임 현상도 예방해준다.

서로 분리된 리테이너는 케이블을 보호할 뿐 아니라 단자 위치를 확실히 해 정확한 채결을 가능하게 해 단자 이탈 문제를 예방해주므로 추가적인 전기 충격의 위험도 방지한다. 방수 기능을 통해 물이 하우징 내부로 흘러 들어오는 것을 방지하기도 하는데 이는 커넥터에 또 다른 안전막 역할을 해주는 셈이다.

유지로 에노모토 (Jujiro Enomoto) 몰렉스 글로벌 제품담당 임원은 ”기존의 폐쇄식 터미널은 와이어에 손상을 일으켜 설치 후에 해체가 불편했다”고 언급하고, ”이번에 개발한 혁신적인 커넥터가 와이어의 접지 공정을 조립 중의 마지막 공정으로 옮겨주게 되어 궁극적으로 더 낮은 조립 비용에 더욱 정밀한 연결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홍미노트8T 사전예약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아이씨엔 매거진은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및 디지털화(Digitalization),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애널리틱스를 제공하는 IT 네트워크 기반의 산업 기술 매거진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IIoT)와 가상물리시스템(CPS)을 통해 디지털화를 추구함으로써 제조 산업 및 플랜트를 제조활동 전반에 걸친 스마트제조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아이씨엔 매거진은 이러한 디지털화를 구축함으로써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을 도출하는 디지털전환을 위한 관련 리서치 및 애널리틱스를 제공합니다.
https://icnweb.kr


Like it? Share with your friends!

0

0 Comments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