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성남시와 환경체험교육 공동사업 확대 운영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대표 강인두)가 성남환경운동연합(의장 백찬홍), 성남시청(시장 이재명)과 함께 성남시 지역 초중고 학생들을 위한 생태환경 체험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환경부 환경교육프로그램으로 인증받은 [물땡땡이와 지도 속 습지 세상]
환경부 환경교육프로그램으로 인증받은 [물땡땡이와 지도 속 습지 세상]은 현재까지 성남시 13개 초등학교의 약 3,300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사진.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는 ‘미래 세대인 어린이를 위한 교육과 환경’이라는 주제에 맞춰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추진해 왔다. 대표적인 환경교육 프로그램 ’물땡땡이와 떠나는 지도 속 습지 세상’은 올해도 성남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3년 연속 진행한다. 참여 학생들은 탄천태평습지생태원 등지에 사는 동식물을 관찰하며, 습지의 환경적 가치를 배운다.

CC-Link 개발자 세미나

올해부터는 환경교육 사업의 범위와 대상을 확대해 새로운 프로그램인 ’흰목물떼새가 우리 탄천에 살아요’도 시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멸종위기종인 흰목물떼새 등 탄천 습지의 다양한 철새를 관찰하고 생물 다양성 보존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기획됐다. 참여 대상은 기존 초등학생에서 중, 고등학생까지 대폭 확대한다.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 강인두 대표이사는 “환경 교육은 미래 인재들이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인성을 함양하는 데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협력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 사업에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아이씨엔 매거진은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및 디지털화(Digitalization),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애널리틱스를 제공하는 IT 네트워크 기반의 산업 기술 매거진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IIoT)와 가상물리시스템(CPS)을 통해 디지털화를 추구함으로써 제조 산업 및 플랜트를 제조활동 전반에 걸친 스마트제조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아이씨엔 매거진은 이러한 디지털화를 구축함으로써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을 도출하는 디지털전환을 위한 관련 리서치 및 애널리틱스를 제공합니다.
https://icnweb.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