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8일

[테마] 에머슨, 아스펜테크와 제조업 자산 최적화 솔루션 만든다

에머슨(Emerson)과 아스펜테크(AspenTech)가 글로벌 자동화 기술 및 운영 컨설팅 서비스와 함께 자산 최적화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협력할 것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업계 선두주자인 두 회사는 고객들이 생산 최적화와 운영 효율성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아스펜테크의 광범위한 자산 최적화 소프트웨어 제품군은 자본집약적이고 복잡한 프로젝트 및 운영에서 자산의 라이프사이클 모든 단계(설계, 운영 및 유지)의 가치를 창출, 에머슨의 프로젝트 확실성 및 운영 확실성 계획을 지원한다. 에머슨의 국제적인 입지, 자동화 엔지니어링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 광범위한 대규모 프로젝트 수행 및 컨설팅 능력 등은 아스펜테크의 기술적 입지를 상호 보완할 것으로 보인다. 종합적으로, 이런 능력들은 기존 아키텍처와 클라우드 기반 아키텍처 모두에서 솔루션으로 활용될 수 있다.

David N. Farr 에머슨 회장 겸 CEO는 “에머슨과 아스펜테크(AspenTech)는 궁극적으로 고객들에게 측정가능한 향상과 가치를 가져올 수 있는 디지털 기술 및 서비스에 집중하고 있다”며, “우리는 함께 고객들이 디지털 혁신 속에서 최적의 길을 찾고 최상의 성과(Top Quartile performance)를 낼 수 있도록 가이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상의 운영 성과는 경쟁사 대비 상위 25%의 운영 및 자본 성과를 달성하는 것을 말한다.

이번 협력에서 두 회사는, 프로젝트 설계를 검증하고 오퍼레이터 교육을 도울 수 있는 하이파이(high-fidelity) 시뮬레이션 포함의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와 고도의 복잡한 활동을 위해 설계된 고급 제어 소프트웨어를 포함하는 공급망 소프트웨어, 그리고 플랜트 신뢰성 향상을 위한 자산성능관리 소프트웨어라는 세 가지 핵심 영역에 먼저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Antonio Pietri 아스펜테크 사장 겸 CEO는 “에머슨과의 협력을 통해 우리는 더 많은 조직들이 더 큰 주주수익을 내고 운영 효율성에 집중하도록 도울 수 있을 것”이라며, “소프트웨어와 통찰력을 활용하여 설계, 운영 및 유지보수 라이프사이클을 최적화하는 것으로 기업들이 자산을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그리고 더 오래 친환경적인 방식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했다.

두 회사는 실시간 데이터, 머신러닝을 통한 고급분석 및 방대한 프로세스 지식을 기반으로 하는 전체적인 최적화 전략을 제공하여 생산뿐만 아니라 신뢰성, 안전성 및 에너지 관리 영역에서 측정 가능한 업무 개선을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한국에머슨, 정재성 신임 대표이사 선임.. 국내 시장 소통과 통찰 강화

정재성 신임 대표이사, 자동화 솔루션 파트너로서 국내 산업 생태계 발전과 신성장 동력 확보에 주력할 것

에머슨, DCS 데이터 접근성 극대화로 디지털 전환 지원

에머슨(Emerson)이 플랜트 프로세스 솔루션에서 클라우드 연결성과 데이터 접근성을 극대화해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도록 지원하는 통합 소프트웨어 솔루션 '델타브이 에지 환경(DeltaV Edge Environment)'을 출시한다

삼성물산 건물 자산 관리 시스템과 ABB 홈 오토메이션 솔루션 결합한다

ABB는 지난 11월 삼성물산 건설 부문과 대규모 주거, 상업 및 주상복합 주택의 거주 적합성 증대와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한 글로벌 협약을 체결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FASTECH
오토모션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