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8일

도시바 메모리, 이와테현 기타카미에 최초 반도체 제조시설 건설 기공식 가져

메모리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도시바 메모리(Toshiba Memory Corporation)가 일본 북부 이와테현 기타카미에 K1이라는 이름의 반도체 제조설비 건설 기공식을 24일 거행했다.

2019년 가을에 완공될 경우 이 3D 플래시 메모리 전문 생산설비는 세계 최첨단의 제조시설이 될 것이다.

도시바 메모리는 플래시 메모리 분야의 기술을 계속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회사는 현재 자사의 자체 개발 3D 플래시 메모리 기술인 빅스 플래시(BiCS FLASH™)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신규 반도제 제조시설 예상도 (이미지. 도시바)
신규 반도제 제조시설 예상도 (이미지. 도시바)

 

3D 플래시 메모리 수요는 기업용 서버, 데이터센터, 스마트폰 등 수요가 빠르게 성장하는데 힘입어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도시바 메모리는 중장기적으로 이 분야에서 계속 높은 수요가 지속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번에 기공식을 가진 설비는 기존의 요카이치 설비와 함께 회사의 경쟁력 향상에 중요한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신규 설비는 도시바 메모리가 보유한 생산설비들 중 규모가 가장 클 뿐만 아니라 기술적으로도 가장 앞서 있다. 이 설비는 지진을 흡수하는 방식의 지진격리 구조 설계로 건설될 예정이며 최첨단 에너지 절약 제조시설 도입을 통해 환경 부하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더해 생산성 향상을 위해 AI 기반 첨단 생산시스템도 도입할 예정이다. 새로운 설비에 대한 구체적인 투자금액과 생산능력, 생산플랜 등은 시장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결정될 예정이다.

도시바 메모리는 현재 진행 중인 웨스턴디지털(Western Digital Corporation)과의 협상에 근거해서 신규 설비에 대한 합작투자도 계속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시바 메모리는 앞으로 계속해서 시장상황에 부응하는 자본투자 및 R&D 투자를 포함하여 회사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에 적극 투자를 할 포부를 밝히고 있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최신 자동차 설계 트렌드 관련 리소스 3가지 – 마우저 일렉트로닉스

마우저와 주요 제조사 파트너들은 블로그 게시물, 기사, 동영상 등을 통해 오늘날 자동차 기술이 당면한 과제와 솔루션에 대한 심층적인 내용을 비롯해 자동차 산업의 미래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솔리다임, PCIe 4.0 SSD ‘솔리다임 P41 플러스’ 출시

미국 내 독립 자회사인 솔리다임(Solidigm)이 창립 이후 첫 번째 SSD(Solid-state storage drive) 브랜드 제품인 솔리다임 P41 플러스(Solidigm™ P41 Plus)를 발표했다.

앤시스, 디지털트윈과 시뮬레이션 지원 강화한 제품 설계 및 개발 지원 솔루션 출시

앤시스가 엔지니어링 조직이 복잡성을 해결하고 차세대 제품 혁신 제품을 효율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앤시스 2022 R2’를 출시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FASTECH
오토모션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