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하니웰, EtherNet/IP로 프로세스 산업에서 이더넷 확산 이끈다

하니웰 프로세스 솔루션(HPS), ODVA 핵심멤버인 정회원사 지위 가입

세계적인 산업 분야 소프트웨어 기업인 하니웰 (Honeywell)이 글로벌 대표적인 산업용 이더넷 프로토콜 EtherNet/IP 확산을 이끌고 있는 ODVA에 주요멤버(principal member)로 가입하고, 프로세스 및 하이브리드 산업에서의 산업용이더넷 프로토콜 기술인 EteherNet/IP 확산에 적극 나설 전망이다.

ODVA는 보쉬렉스로스(Bosch Rexroth), 시스코(Cisco Systems), 엔드레스하우저(Endress+Hauser), 로크웰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 오므론(Omron) 및 슈나이더 일렉트릭(Schneider Electric)이 참여 중에 있는 ODVA의 주요 멤버로 가입했다고 지난 11일 공식 발표했다.

하니웰은 성과자료 및 기술 전략 비즈니스 그룹의 일부이자 자동제어, 계기(계장),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분야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하니웰 프로세스 솔루션(Honeywell Process Solutions; 이하 HPS)를 통해 ODVA 활동에 적극 참여한다는 방침이다.

HPS는 40년 이상 유지해 온 프로세스 자동제어 분야 전문업체로 ControlNet®을 분산제어시스템(DCS) 서비스와 통합하면서 1990년대말부터 ODVA 기술 및 표준을 지원해 왔다.

지금은 프로세스 및 하이브리드 산업에서 활용되는 산업용 제어 시스템이 통합이 되는 추세이며, 하니웰은 이 분야에서 EtherNet/IP™의 연결성 도입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현재 Experion® 프로세스 지식 시스템 (Process Knowledge System; PKS) 및 ControlEdgeTM PLC 등 여러 제품군에 걸쳐 EtherNet/IP를 통합해 활용하고 있다.

ODVA

현재 HPS는 EtherNet/IP를 세계 각국의 현장 10,000곳 이상에 자사의 솔루션을 구축하고 있다.

ODVA는 프로세스 산업제어 분야에서 EtherNet/IP 확산에 주력하고 있는 단체로 프로세스 산업의 특정 요구 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EtherNet/IP 사양을 개선하는 기술 실무 그룹을 운영중이다. 또한, ODVA는 FieldComm Group 및 PROFIBUS & PROFINET International과의 협력으로 프로세스 계장산업에서 이더넷의 도입을 촉진하기 위한 산업 차원의 활동에 주력하여 현장에서의 이더넷 도입을 장려하고 있다. 이는 장거리 싱글 페어 이더넷과 관련된 향후의 IEEE 802.3 이더넷 표준 개선을 통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한다.

브라인언 레이놀드 (Brian Reynolds) HPS의 프로젝트 및 자동화 솔루션 비즈니스 부문 수석 엔지니어링 책임자는 “향후 EtherNet/IP는 산업 제어 및 모든 조직에게 중요한 플랫폼이 될 것이다. Honeywell은 Connected Plant 솔루션에서 EtherNet/IP를 활용하여 고객이 장치에서 보다 의미 있는 데이터를 수집하도록 함으로써 전반적인 장비 효율성 및 안전성을 향상시켜 나갈 것이다.”라고 말하고, “Honeywell은 ODVA에 주요 정회원사로 참여함으로써 EtherNet/IP 및 관련 ODVA 기술과 표준 향상에 기여하여 프로세스 및 하이브리드 산업에서의 생산성, 신뢰성, 안전성, 보안성 및 디지털화를 향상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캐서린 보스 (Katherine Voss) ODVA 회장 겸 CEO는 “프로세스 산업에서 EtherNet/IP는 향후 10년내에 큰 폭의 진출이 일어날 것이다. ODVA는 프로세스 계장산업 이상의 다양한 산업으로 확장 중인 사용자에게 EtherNet/IP의 이점을 제공하기 위해 여러 협력 활동을 진행 중이다.”고 말했다.

ODVA는 미국 조지아 주 스톤마운틴에서 2018년 10월 9~11일 개최된 ‘2018 산업 컨퍼런스 및 19회 연례 회원사 미팅’에서 Honeywell을 정회원사로 소개했다. 이 자리에서는 HPS에 대한 대한 간략한 설명과 함께 HPS가 ODVA에 정회원사로 참여한 이유가 설명되었으며, HPS의 고객사인 듀퐁 (DowDuPont)이 EtherNet/IP를 실제로 사용하는 모습도 소개되었다. Honeywell과 듀퐁의 프레젠테이션은 ODVA 웹 사이트(www.odva.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홍덕 기자 hordon@icnweb.co.kr

IO-Link Wireless
Hordon Kim
Hordon Kimhttps://powerelectronics.co.kr
아이씨엔매거진, PEMK(Power Electronics Magazine Korea) 인터내셔널 에디터입니다. An international editor of ICN magazine and PEMK.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포커스] 에이디링크, 까다로운 산업 환경을 위해 설계된 IP69K 스테인리스 스틸 산업용 패널 PC

에이디링크는 까다로운 산업 환경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IP69K 스테인리스 스틸 산업용 패널 PC인 Titan2시리즈를 출시한다

콩가텍, conga-SA8 모듈로 미래형 산업용 에지 컴퓨팅과 가상화 위한 성능 제공

콩가텍(congatec)이 기존 대비 2배 이상의 에너지 효율로 미래형 산업용 에지 컴퓨팅과 강력한 가상화를 위한 새로운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는 SMARC 모듈을 내놓았다

로크웰오토메이션, 산업현장용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선보여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이 산업 현장의 자동화와 지능화를 위한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시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mobility